김장호 구미시장 "경제살리기에 모든 역량 집중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구미시는 6일 시청 강당에서 '민선8기 비전 보고회'를 열고 혁신 로드맵을 제시했다.
보고회는 4개년계획 수립 경과보고, 지역 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민선8기 비전 발표, 열린 토크 순으로 진행됐다.
민선 8기 4개년계획을 토대로 한 구미혁신 로드맵은 구체화된 80개 공약사업을 포함한 제조·미래·문화·도시혁신 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민선 8기 비전 발표, 새희망 구미시대 출발
80개 공약 사업 등 구미혁신 로드맵 제시
지역 4개 대학과 상생협력 협약 체결
[구미=뉴시스] 박홍식 기자 = 경북 구미시는 6일 시청 강당에서 '민선8기 비전 보고회'를 열고 혁신 로드맵을 제시했다.
보고회는 4개년계획 수립 경과보고, 지역 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민선8기 비전 발표, 열린 토크 순으로 진행됐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시의 모든 정책을 민생경제와 인구유입 관점으로 재점검하고 시대적 소명을 반영한 정책을 마련하는데 많은 고심을 했다"며 "끊임없는 혁신으로 인구 늘리기, 일자리 만들기, 경제살리기에 시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진정한 지방시대의 시작을 구미가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민선 8기 4개년계획을 토대로 한 구미혁신 로드맵은 구체화된 80개 공약사업을 포함한 제조·미래·문화·도시혁신 등이다.
80개 공약은 부서별 전문가 자문을 거쳐 추진 방향을 수립하고, 세부 실행계획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김 시장은 이날 금오공대, 경운대, 구미대, 한국폴리텍대학 등 지역 4개 대학과 상생협력 협약을 맺었다.
협약서에는 학술연구와 정책개발사업, 우수인재 유입·양성, 취·창업 지원사업 등의 내용을 담았다.
한편 김 시장은 41만 시민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오는 22일부터 선산읍을 시작으로 25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시민과 대화를 나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s643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