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ID.4, 수입 전기차 판매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폭스바겐의 첫번째 순수 전기차(EV)SUV ID.4가 출시 2주 만에 9월 수입 전기차 판매 1위를 달성했다.
6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집계에 따르면 폭스바겐 ID.4는 지난달 15일 공식 출시된 이후 총 667대가 판매되면서 수입 전기차 중 가장 많이 팔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집계에 따르면 폭스바겐 ID.4는 지난달 15일 공식 출시된 이후 총 667대가 판매되면서 수입 전기차 중 가장 많이 팔렸다. 9월 전체 수입차 판매 순위에서도 BMW 520(926대), 메르세데스-벤츠 E 250(867대)에 이어 3위에 올랐다.
ID.4는 1회 충전 시 405km의 복합 주행거리를 제공하며, 급속 충전 시에는 약 36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국내 최초로 '이머전시 어시스트'가 추가 적용된 최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IQ. 드라이브' 등 첨단 안전 사양들이 탑재됐다.
폭스바겐코리아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은 "한국이 모빌리티 분야를 선도하는 국가 중 하나인 만큼, 한국 내 전기차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한국 모빌리티 시장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들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