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꽂이] '번아웃'이 조직성장 막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조직 안에서 발생하는 갈등의 원인을 기성 세대와 MZ세대 간의 세대 갈등이라고 분석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세계적인 기업 컨설턴트인 저자의 분석에 따르면 조직의 최대 문제는 세대 간 갈등이 아닌 번아웃이다.
저자는 구글·애플·메타 등 전 세계 46개국 1500명의 리더를 분석해 번아웃의 중요성을 논증해 냈다.
번아웃은 조직의 문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니퍼 모스 지음, 심심 펴냄
최근 조직 안에서 발생하는 갈등의 원인을 기성 세대와 MZ세대 간의 세대 갈등이라고 분석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세계적인 기업 컨설턴트인 저자의 분석에 따르면 조직의 최대 문제는 세대 간 갈등이 아닌 번아웃이다. 저자는 구글·애플·메타 등 전 세계 46개국 1500명의 리더를 분석해 번아웃의 중요성을 논증해 냈다. 번아웃은 개인의 성과를 저하시키고, 이는 조직의 성장을 방해한다. 번아웃이 무엇인지는 누구나 알고 있지만 이에 대처하는 것은 쉽지 않다. 저자는 리더와 직원의 번아웃을 예방하고 치유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셀프케어 등 개인적 노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조직과 리더가 변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번아웃은 조직의 문제다. 공감의 리더십과 대화라는 해결책부터 기업 문화 개선 방법까지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2만 원.
한순천 기자 soon1000@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걸요? 제가요? 왜요?..MZ '3요'에 임원도 떤다
- '지금이 기회'…집값 반토막 '이곳' 2030 매수 살아났다
- '이찬원이 만든 삼각김밥'…편의점서 대박난 그 제품
- 하이브리드도 아닌데…'이 車' 지금 사면 30개월 걸린다
- 가장 강력한 '독감' 온다…'코로나보다 더 무서워' 긴장
- 전세 계약하면 샤넬백 준다는 집주인…'가격 낮추지' 반응도
- 모델 몸에 '칙칙'…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옷이 됐다
- '녹색 쫄쫄이' 입고 10대 소녀 폭행…정체불명 강도단
- '웨이브 잡았다'…티빙, 국내 OTT 1위 등극
- 벤츠·페라리 타며 국민임대 거주…1년간 임대료도 안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