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내일을 키워가는 집' 영상 4천만뷰 넘었다! 역대 캠페인 중 최고 조회수 달성

최병태 기자 2022. 10. 6. 14: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계속된 스위첸의 철학과 강한 의지로 맺은 결실…유튜브 채널 운영 이후 최고 조회수 기록
- 우리의 미래이자 사회 구성원인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에 대한 공간의 의미 되새겨 
-아이들의 시각에서 설계 및 시공한 ‘모험 놀이터 프로젝트’ 큰 호응 얻어 


KCC건설이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캠페인 영상 ‘내일을 키워 가는 집’이 연일 화제다. 

캠페인 영상은 KCC건설이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아이들을 위한 공간인 놀이터를 조명해 제작한 것이다. 이 영상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 좋은 기획 의도의 광고로, 온 에어 10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4000만회를 넘기는 등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KCC건설의 역대 캠페인 중에서 최고 조회수를 달성한 것으로 기업 자체적으로 가지는 의미도 크다. 

유튜브 영상에서 소개한 모험놀이터 프로젝트는 놀이터의 주인인 아이들이 놀이터에 바라는 요소들을 모아 기획한 아이 눈높이형 놀이터 프로젝트다. 동화 스토리를 모티브로 해 안전 기준 내에서 더욱 흥미 넘치고 속도감 있는 놀이 요소들을 배치하는 등 놀이터의 기능적인 부분과 감성적인 측면을 모두 끌어올렸다는 평이다. 

집의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이기에 놀이터를 ‘내일을 키워가는 집’으로 이름 붙였다. 어린 아이들도 공존의 대상으로서 존중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내포하고 있다. 본질적 의미와 가치를 추구하며 집을 둘러싸고 있는 공간까지 범위를 확장해 좋은 주거공간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스위첸의 철학을 모험놀이터 프로젝트에도 녹여낸 것이다. 프로젝트 취지에 공감한 시청자의 긍정적 호응이 계속되는 가운데 캠페인 영상 속 스위첸 모험놀이터 장소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KCC건설 관계자는 "놀이는 아이들의 권리이며 아이들은 놀이를 통해 중요한 가치들을 배우며 성장한다. 우리 역시 놀이터에서 뛰어 놀며 자란 세대이기에 아이들에게도 즐거운 추억을 많이 남길 수 있는 행복한 공간을 만들어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한편 KCC건설은 스위첸 아파트 놀이터에 ‘모험놀이터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최병태 기자 piano@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