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팩쳄, TPG 플라스틱스 지분 매입으로 배리어 포장재 북미 출시 추진

2022. 10. 6. 14:1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리 -- 비즈니스와이어 -- 아이팩쳄 그룹(IPACKCHEM Group, 이하 ’아이팩쳄’)이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를 이용한 블로우 성형 제품을 선도적으로 공급하는 TPG 플라스틱스(TPG Plastics LLC, 이하 ’TPG’)의 과반수 지분을 매입했다고 5일 발표했다.

이로써 2023~2024년 재배 시즌을 겨냥한 작물 보호 시장에 집중해 회사의 첨단 인몰드(In-Mold) 불소화 기술(첨단 IMF)을 북미 지역에 배포할 수 있게 됐다.

1987년 설립된 아이팩쳄은 혁신적이고 전문적인 배리어 포장 솔루션을 선도적으로 공급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작물 보호 및 특수 화학 물질을 다루는 최종 시장에 제품을 공급한다.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둔 100% 재활용 플라스틱 재활용 포장재를 생산하며 주도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다. 현재 유럽, 영국, 중국, 인도, 브라질 및 남아프리카에서 생산 시설을 운영 중이다.

TPG는 켄터키주 머레이에 최첨단 제조 시설을 갖추고 주로 휴대용 연료 용기 및 엔지니어링 블로우 성형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TPG는 규제가 엄격한 휴대용 연료 용기 시장에서 업계 최고의 전문성을 갖춘 업체다. TPG의 제품은 특허받은 화염 완화 및 분배 기술로 최고의 제품 안전성을 자랑한다.

JP 모르반(JP Morvan) 아이팩쳄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고품질 사업을 확립한 TPG 플라스틱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최적의 지역인 머레이에 위치한 세계 최고의 공장에서 첨단 IMF 배리어 포장재를 생산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거래는 아이팩쳄이 진정한 글로벌 제조 시설을 기반으로 전 세계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하는 중요한 단계다. 우리는 2023~2024년 시즌을 기준으로 북미의 작물 보호 시장에 제품을 공급하고, TPG의 기존 고객층을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다. 또 머레이에 입지를 두고 현재 다른 대륙에서 서비스하는 고객을 포함해 ’생활 개선 화학제품(Life Enhancing Chemical)’ 시장의 다른 고객에게도 제품을 공급할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펙쳄은 첨단 IMF를 북미에 공급하고 유의미한 역량 확대로 TPG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상당한 규모의 단기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TPG의 대주주인 비콘하우스 캐피탈 매니지먼트(Beaconhouse Capital Management)의 설립 파트너인 사퀴브 투르(Saquib Toor)는 ”아이팩쳄은 TPG의 성장을 꾸준히 지원할 이상적인 파트너다. 우리는 TPG의 기존 고객층과 최종 시장을 성장시킬 뿐 아니라 머레이 제조 시설에 투자해 북미에 아이팩쳄의 혁신적인 배리어 기술로 매력적인 작물 보호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JP의 계획에 크게 고무돼 있다. TPG 경영진은 아이팩쳄이 그러한 비전을 실현하는 데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티븐 디인첼리(Stephen d'Incelli) SK캐피탈파트너스(SK Capital Partners) 매니징 디렉터는 ”아이팩쳄 팀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회사가 업계 최고의 배리어 기술을 활용해 전 세계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특별한 기회를 얻게 됐다. 2021년 인도의 물락칼 인수에 이어 이번에 다시 TPG와 협력하며 시장 가치가 높은 북미 시장에서 회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고 말했다.

아이팩쳄(IPACKCHEM) 개요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아이팩쳄은 혁신적인 경질 플라스틱 포장재 제품(용기, 병, 제리캔)을 생산해 작물 보호 및 제약, 동물 건강, 실험실, 향료, 향수 등 기타 시장에 공급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제조업체다.

유엔(UN)이 인정한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포장재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들이 ’손으로 잡기 어려운’ 위험한 화학 제품을 안전하게 유통하고 관련 규제를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11개 생산 시설을 운영하며 13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35개국 1200여 개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에코바디스(Ecovadis)의 글로벌 기업 지속 가능성 평가에서 ‘플래티넘(Platinum)’ 등급을 획득했다. 웹사이트(www.ipackchem.com)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SK캐피탈파트너스(SK Capital Partners) 개요

SK캐피탈파트너스는 특수 소재, 특수 화학, 제약 분야에 집중하는 민간 투자 업체다.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기업들은 연간 약 160억달러의 수익을 창출하고 전 세계에 2만 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며 32개국에서 203곳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현재 약 66억달러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비콘하우스 캐피털 매니지먼트(Beaconhouse Capital Management) 개요

비콘하우스는 중하위 규모 시장에서 혁신적 주식 투자에 집중하는 사모 투자 기관이다. 유명 대학 기부 재단, 패밀리 오피스, 업계를 선도하는 경영자 등을 투자자로 두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00500517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IPACKCHEM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