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전자정보통신공학·나노신소재공학, 2022년 공학교육인증 우수사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대학교는 한국공학교육인증원에서 주관한 '2022년 공학교육인증 평가결과 및 우수사례 공유 워크숍'에서 공학교육인증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세종대 공학교육센터장 손기선 교수는 공학교육인증제 운영대학을 대표해 우수사례 발표를 진행했다.
손 교수는 '세종대 공학교육인증제 운영과 대학본부의 지원현황'라는 주제로 대학본부와의 긴밀한 협조 속에 운영되는 세종대 공학교육인증제와 운영노하우를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대학교는 한국공학교육인증원에서 주관한 '2022년 공학교육인증 평가결과 및 우수사례 공유 워크숍'에서 공학교육인증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세종대는 지난달 23일 열린 행사에서 NGR(Next General Review) 프로그램 인증서를 받았다. 차기 정기평가라 불리는 NGR 인증서는 추후 6년간 일체의 평가에서 면제되는 최고 수준의 인증으로 2022년 공학교육인증평가에서 전국 공과대학 상위 5%만 받는 최고의 판정 등급이다.
NGR 인증을 받은 프로그램은 전자정보통신공학과의 전자정보통신공학심화 프로그램과 나노신소재공학과의 나노신소재공학심화 프로그램이다. 2개의 학과가 동시에 NGR 인증을 받은 대학은 세종대가 전국에서 유일하다.
이날 행사에서 세종대 공학교육센터장 손기선 교수는 공학교육인증제 운영대학을 대표해 우수사례 발표를 진행했다. 손 교수는 '세종대 공학교육인증제 운영과 대학본부의 지원현황'라는 주제로 대학본부와의 긴밀한 협조 속에 운영되는 세종대 공학교육인증제와 운영노하우를 소개했다.
세종대는 공학교육혁신을 통해 2022 THE 세계대학 평가 국내 8위, 2022 라이덴(Leiden) 세계대학평가 5년 연속 국내 일반대학 중 1위 등 여러 지표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유지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손 교수는 "대학 본부와 공학교육센터가 함께 물심양면 노력해준 덕에 우수성을 입증 받을 수 있었다. 급격한 사회 환경 변화에 부응하는 실력 있는 공학도가 요구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이를 뒷받침하는 공학교육인증제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으며, 세종대는 이러한 공학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공학교육인증제는 4년제 공과대학 교육의 국제 표준 협의체의 정회원으로 가입한 한국공학교육인증원에서 주관하는 공학교육 품질 보증제도다. 공과대학 학생들이 해당 제도를 운영하는 학과나 학부에서 인증 받은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국제적인 등가성을 갖는 교육을 받은 것으로 판단돼 글로벌 엔지니어로서의 역량을 갖췄다고 인정받는다.
세종대는 2006년 공학교육인증 준비위원회 구성을 시작으로 현재 계약학과를 제외한 공학계열 15개의 모든 학과가 공학교육인증제에 참여하고 있다. 이 중 14개 학과가 평가를 통해 인증을 받았으며, 2021년 신설된 인공지능학과는 2025년 공학교육인증평가를 준비 중이다. 세종대는 안정적으로 정착된 공학교육인증제를 통해 경쟁력 있는 공학도를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김성준기자 illust76@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명문 퍼듀대 기숙사 살인사건…용의자는 서울출신 한인 유학생
- 전여옥, 김정숙 여사 ‘타지마할 관광’ 때렸다…“‘사람이 먼저다’급 대국민 사기”
- 바이든, 인사하다 `FXXX` 욕설…또 구설수
- 가정폭력 신고까지 한 아내...끝내 대낮 길거리서 남편에게 피살
- 2살 아기 마약 과다복음 사망…그 집 `마약 천국`
- 美 "한덕수 권한대행 역할 전적 지지…수주 내 韓美 고위급 대면외교"
- 거부권 행사 韓대행 탄핵 놓고 고민 깊어지는 민주당
- 정부, 2030년 경제안보품목 의존도 50% 이하로 낮춘다… "핵심광물 민·관 공동 투자·탐사 지원 강
- `전기먹는 하마` AI에 빅테크도 `원자력` `신재생` 영끌하는데… 에너지가 정치판 된 한국
- `ABC` 강조한 구광모… "`도전과 변화` DNA로 LG 미래 세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