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 EMBA, 2023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및 입학설명회 개최
이번 입학설명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총 2회 진행될 예정으로, 학과장의 EMBA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재학생의 사례 발표도 함께 이어진다. 10월 15일 오후 2시에는 오프라인 입학설명회로 교내에서, 10월 20일 오후 7시에는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화상 시스템 ZOOM을 이용하여 진행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2023학년도 전기 신입생은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EMBA 113기이며 대학원 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17~28일 원서 접수를 한다. 이후 MBA 행정실로 10월 31일까지 등기우편을 접수하고, 11월 5일에 면접을 치른 뒤 11월 11일 최종 합격자 발표가 이루어진다.
지원자격은 국내외 정규대학 학사 학위를 취득한자 이거나 2023년 2월 학사학위 취득 예정자, 또는 관련 법령에 의하여 학사학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이다. 또한 근무경력 무관으로 재직 중에 있어야 한다. 이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EMBA는 비즈니스를 위한 MBA 과정으로, 2년 동안 기본영역과 심화영역, 그리고 융∙복합 및 글로벌학습 영역의 학업을 통해 경영학 석사학위 취득을 할 수 있다. 국내외 기업, 정부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직장인, 경영인, 전문가들이 재학 중이다.
직장 생활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주중 저녁 수업과 주말 토요일 수업을 모두 개설하여 각자의 스케줄에 맞추어 유연하게 수업 일정을 짤 수 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전임교원 중심으로 이론과 실무를 융합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최신 경영 트렌드와 이슈를 결합하여 강의가 진행된다.
무엇보다도 재학생과 졸업생들 간의 끈끈한 인적 네트워크가 가장 큰 자랑거리이다. 총학생회를 비롯하여 볼링, 야구, 테니스, 골프, 축구, 여행, 와인 동호회, 산악회, 마케팅학술연구회, 투자연구회, 경영자 포럼 등의 동호회들을 중심으로 활발한 인적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다.
김도현 학과장은 “오랜 전통과 혁신적 커리큘럼을 가진 성균관대 EMBA는 불확실성이 점점 커지는 요즘과 같은 시기에 반드시 필요한 본질을 꿰뚫는 통찰력이 있는 차세대 리더들을 위한 과정이다”라고 하였다.
한편,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EMBA 2023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및 입학설명회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및 신청 가능하다.
[남궁선희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감사원은 보도자료도 미리 대통령실에 알리고 배포하나 [핫이슈]
- 北, 이틀 만에 또 탄도미사일…尹 "한미일 안보협력으로 빈틈없이"
- 이준석 제명되나…與 윤리위, 오늘 추가징계 심의 논의
- 바이든, 尹에 이례적 친서 "인플레법 韓 우려에 공감"
- 스마트팜 띄우는 정부 "농업생산의 30%로"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