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버거, SSG 랜더스 우승 효과 톡톡

정병묵 2022. 10. 6. 08: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004170) 야구단 SSG랜더스의 인기 덕분에 신세계푸드(031440)의 '노브랜드 버거'가 우승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6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2022 KBO 리그 정규시즌 개막 이후 인천 노브랜드 버거 SSG랜더스필드점에서 홈경기가 열리는 날(총 72일)마다 약 1100여개의 버거가 판매되며, 누적 판매량이 8만개를 돌파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신세계(004170) 야구단 SSG랜더스의 인기 덕분에 신세계푸드(031440)의 ‘노브랜드 버거’가 우승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6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2022 KBO 리그 정규시즌 개막 이후 인천 노브랜드 버거 SSG랜더스필드점에서 홈경기가 열리는 날(총 72일)마다 약 1100여개의 버거가 판매되며, 누적 판매량이 8만개를 돌파했다.

올 시즌 SSG랜더스 홈경기에 회당 1만3633명의 관중이 찾은 바 10명 가운데 1명은 노브랜드 버거를 즐긴 셈이다. 특히 주말에는 일 평균 2000개, 만원 관중을 기록한 날은 최대 2500개까지 팔리며 전국 190여개 노브랜드 버거 매장 가운데 판매순위 1위를 기록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같은 노브랜드 버거의 인기는 인천 연고팀 최초로 KBO 리그 최다 관중수를 기록한 SSG랜더스의 뛰어난 실력에 신세계푸드와 SSG랜더스 야구단이 펼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더해져 버거를 자주 즐기는 젊은 층에게 시너지를 이끌어 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지난해부터 신세계푸드는 인천 SSG랜더스필드에 운영 중인 노브랜드 버거 광고의 TV 및 모바일 중계를 비롯해 구독자 10만명의 야구단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인지도를 넓혀왔다.

또한 지난 7월에는 SSG랜더스 야구단과 함께 NBB DAY(노브랜드 버거 데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젊은 층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 냈다. 실제 NBB DAY에 맞춰 특별 제작한 랜더스 NBB 에디션 유니폼 300벌은 판매시작 1시간 만에 완판됐고, 행사 기간동안 SSG랜더스필드점 한정판으로 선보인 ‘랜더스페셜 버거’는 큰 인기를 얻어 최근 노브랜드 버거 ‘크레이지 레드해쉬’라는 정식 제품으로 출시됐다. 이 밖에도 신세계푸드는 홈경기가 열리는 날이면 SSG랜더스 선수단을 비롯해 스태프들에게 간식으로 노브랜드 버거를 제공하고 있을 뿐 아니라 SSG랜더스 선수를 꿈꾸는 인천지역 5개 중학교 야구부 선수단에게도 매월 노브랜드 버거를 지원하고 있다.

정병묵 (honnez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