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100..'청소년 학부모 독서 아카데미'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화성교육도서관(관장 이경희)이 화성·오산 지역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소년 학부모 독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가 청소년 자녀에 대해 이해하고 부모의 양육 태도와 독서교육 방안에 대해 알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이경희 관장은 "이번 독서 아카데미를 통해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가 부모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고 자녀가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도록 도울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화성교육도서관(관장 이경희)이 화성·오산 지역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소년 학부모 독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100명이다. 17일, 19일, 21일, 24일 모두 4차례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가 청소년 자녀에 대해 이해하고 부모의 양육 태도와 독서교육 방안에 대해 알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주요 내용은 청소년기 감정 지도 및 대화법의 중요성, 청소년기의 성교육과 이성 교제, 문해력을 길러주는 미디어 활용 독서지도, 미디어 리터러시와 중독 예방 등이다.
이경희 관장은 “이번 독서 아카데미를 통해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가 부모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고 자녀가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도록 도울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물단지 된 ‘전세’...34평 새 아파트가 1억원대까지 추락
- “한국을 만만히 봤다” 한국서만 영상 화질 낮춘 ‘트위치’ 횡포, 비난 쇄도
- “우울증입니다” 수백억원 벌고 욕 먹는 ‘이 남자’ 알고 보니
- “피트, 자녀 목조르고 얼굴 가격”…졸리, 이혼 부른 ‘전용기 몸싸움’ 전말 공개 [나우,어스]
- 박수홍,父에게 폭행 당했지만…“母와 관계 회복 원해”
- 탈모인 희소식? ‘이 야생식물’서 탈모 예방효과 검증됐다
- “헤어진 남녀 다시 만나, 결국 일냈다” 사상 첫 역대급 이런일이
- 'SS501' 박정민, 알고보니 190억 건물주…시세차익 126억
- 속옷만 입고 런웨이 선 유명 女모델, 10분 뒤 ‘대반전’ 환호
- “달리기만 해도 100만원 드려요” 신기한 한국 회사, 실화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