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리스트 겸 보컬리스트 스티브 레이시(SteveLacy), 'BadHabit' 빌보드 차트 1위 등극

지난 4일, 팝 음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아티스트 스티브 레이시(SteveLacy)가 대표곡 ‘Bad Habit’으로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를 달성했다.
스티브 레이시는 두 차례 내한 공연으로 한국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알앤비 소울 밴드 디 인터넷(TheInternet)의 기타리스트이자 보컬리스트이다.
젊은 나이에 작사작곡은 물론 프로듀싱까지 주도하는 뛰어난 음악성으로 전세계 팬들의 주목을 한 몸에받아왔다. ‘Bad Habit’이 1위에 올라서며 14주 간 1위에 안착했던 글로벌 팝스타 해리 스타일스의 ‘As It Was’는 2위에 자리잡게되었다.

‘Bad Habit’은 스티브 레이시의 정규 2집 앨범 [GeminiRights]의 수록곡이다 . 지난 6월 발매 이후 큰 인기를 끌며 ‘2022년 미국 스포티파이 최장기간 1위’ 대기록을달성하기도 했다.
당시 세계적인 뮤지션 칸예 웨스트(Kanye West)는 물론 그룹 방탄소년단의 RM,NCT의 마크가 극찬하며 곡의 인기가 급상승하기도 했다. 이번 성적은 지난한 주 간 2,400만 회의 스트리밍과 4,100만 회의 라디오청취, 2000여 건의 다운로드 기록과 함께 했다.
평단은이번 성과에 대해 스티브 레이시가 메인 스트림에 안착하는계기가 될 것이라 호평하기도 했다.
세계가 주목하는 젊은 뮤지션 스티브 레이시의 ‘Bad Habit’은 현재 모든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감상가능하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탈세 천재’ 차은우, 감사 피하려 꼼수까지
- ‘술로 망한’ 박나래, 술 담그는 근황 “뭐라도 해야죠”
- ‘빈지노♥’ 미초바, 산후우울증으로 정신과行…“부끄러운 일 아냐” (관종언니)
- 손연재, 새해 목표는 둘째…“딸맘 되고파, 2kg 증량할 것”
- [전문] 나나, 강도 역고소에 분노…소속사 “반인륜적 행태, 타협 無”
- ‘합숙맞선’ 상간녀 지목 A씨 “변호인단 선임, 법적 대응할 것”
- ‘5형제맘’ 정주리, 시父 앞 능청 “손자 5명 낳아준 며느리 어디 있나”
- ‘류현진♥’ 배지현, 육아 난이도 어떻길래 “미운 4살? NO…미친 4살” (형수는)
- ‘음주운전’ 임성근 “아내와 4살 손녀 욕 멈춰달라” 눈물로 호소
- [간밤TV] ‘나는 솔로’ 29기 결혼 커플은 영철♥정숙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