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리스트 겸 보컬리스트 스티브 레이시(SteveLacy), 'BadHabit' 빌보드 차트 1위 등극

손봉석 기자 2022. 10. 5. 23: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니 뮤직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제공



지난 4일, 팝 음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아티스트 스티브 레이시(SteveLacy)가 대표곡 ‘Bad Habit’으로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를 달성했다.

스티브 레이시는 두 차례 내한 공연으로 한국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알앤비 소울 밴드 디 인터넷(TheInternet)의 기타리스트이자 보컬리스트이다.

젊은 나이에 작사작곡은 물론 프로듀싱까지 주도하는 뛰어난 음악성으로 전세계 팬들의 주목을 한 몸에받아왔다. ‘Bad Habit’이 1위에 올라서며 14주 간 1위에 안착했던 글로벌 팝스타 해리 스타일스의 ‘As It Was’는 2위에 자리잡게되었다.

소니 뮤직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제공



‘Bad Habit’은 스티브 레이시의 정규 2집 앨범 [GeminiRights]의 수록곡이다 . 지난 6월 발매 이후 큰 인기를 끌며 ‘2022년 미국 스포티파이 최장기간 1위’ 대기록을달성하기도 했다.

당시 세계적인 뮤지션 칸예 웨스트(Kanye West)는 물론 그룹 방탄소년단의 RM,NCT의 마크가 극찬하며 곡의 인기가 급상승하기도 했다. 이번 성적은 지난한 주 간 2,400만 회의 스트리밍과 4,100만 회의 라디오청취, 2000여 건의 다운로드 기록과 함께 했다.

평단은이번 성과에 대해 스티브 레이시가 메인 스트림에 안착하는계기가 될 것이라 호평하기도 했다.

세계가 주목하는 젊은 뮤지션 스티브 레이시의 ‘Bad Habit’은 현재 모든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감상가능하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