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만원짜리 햄버거 팔더니..'핼러윈 겨냥' 버거 가격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후 처음 맞는 핼러윈 데이(10월31일)를 앞두고 프랜차이즈 업계가 관련 신메뉴를 쏟아내고 있다.
5일 프랜차이즈 업계에 따르면 버거와 커피 전문점 등은 핼러윈데이를 주제로 한 신제품을 10월 한정 판매한다.
고든램지버거 관계자는 "고스트 버거는 아시아 최초로 매장을 연 후 첫 번째 신메뉴"라며 "빨간 비트 피클과 오징어먹물을 사용한 검정색 브리오슈 번으로 핼러윈 분위기를 연출한다"고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리두기 해제 후 첫 핼러윈에 버거도 '들썩'
핼러윈데이 앞두고 프랜차이즈 업계 신메뉴 줄이어
3년 만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후 처음 맞는 핼러윈 데이(10월31일)를 앞두고 프랜차이즈 업계가 관련 신메뉴를 쏟아내고 있다. 이국적인 분위기를 더한 한정판 메뉴로 소비자의 지갑을 열기 위해서다.
5일 프랜차이즈 업계에 따르면 버거와 커피 전문점 등은 핼러윈데이를 주제로 한 신제품을 10월 한정 판매한다.
버거 프랜차이즈 KFC는 핼러윈 콘셉트에 맞춰 ‘블러디그레이비버거’를 이달 한정 상품으로 선보였다. 신제품은 육즙과 후추, 소금 등을 넣고 졸인 그레이비소스를 핼러윈 콘셉트에 맞게 매콤한 빨간색 블러디그레이비소스로 바꿔 적용한 닭다리살 필렛 버거 제품이다.
국내 진출과 함께 최고 14만원짜리 버거를 선보여 화제를 낳은 '고든램지버거'는 한우 패티를 내세운 '고스트 버거'를 한정판 메뉴로 내놨다. 5만3000원짜리 신제품은 이달 7일부터 31일까지 매일 50개 선착순으로 예약을 받아 판매한다. 여기에 핼러윈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은 칵테일 또한 ‘블러드 베리 모히토’, ‘데빌스마가리타'도 내놨다.
고든램지버거 관계자는 "고스트 버거는 아시아 최초로 매장을 연 후 첫 번째 신메뉴"라며 "빨간 비트 피클과 오징어먹물을 사용한 검정색 브리오슈 번으로 핼러윈 분위기를 연출한다"고 소개했다.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도 핼러윈 행사가 많은 롯데월드점에서 다음달 13일까지 '블러드 매운돈까스’와 ‘크런치블러드 맥주콤보’ 등 핼러윈 한정판 메뉴를 판매한다.
이와 같이 핼러윈 축제에 많이 등장하는 호박, 유령, 드라큘라, 마녀 등의 아이템을 활용한 먹거리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롯데GRS의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도넛도 핼러윈 코스튬 이미지를 도넛으로 만든 신제품을 10월 한 달간 판매한다. 단호박 필링이 담긴 '잭오랜턴', 유령을 형상화한 스트로베리필링 도넛 '미스터스컬' 등 4종이다.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오는 6일 선보이는 신메뉴 3종은 상하농원 호박 농축액을 활용한 ‘할로윈 펌킨 라떼’와 ‘펌킨 초콜릿 쿠키 프라페’, 피를 연상시키는 붉은색 음료 ‘리치베리 팝핑 프라페’다.
폴바셋 관계자는 "핼러윈 음료에는 익살스러운 표정의 호박과 유령 초콜릿을 장식한다.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은 매장에서는 핼러윈 분위기를 내는 소품으로 장식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제오늘 800만원 벌었다"…삼성전자 개미들 '환호'
- '1인 차박'에 딱이네…팰리세이드 제치고 1위 등극한 車
- "팔수록 손해, 버틸 재간이 없다"…커피 장사 접는 사장님들
- "이찬원이 만들었대" 불티나게 팔린 메뉴…편의점서 '대박'
- 7년 전 이미 박수홍 사태 예견했던 엄앵란…"싸움날 수도"
- [포토] 전종서, '드레스가 자꾸 밟히네~' (27th BIFF)
- 장윤주, 속옷 비치는 시스루 드래스 자태…톱 모델의 아우라[TEN★]
- 주말의 홈트|'힙업을 위한 헬스 초보 루틴' (황선주의 득근득근 in 헬스장)
- 김구라, 前아내 빚 17억 갚았는데…"집에 압류딱지 붙은 적 있어"('라떼9')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