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심정욱 교수, "민법은 제도의 핵심을 이해하고 사례를 통해 접근해야"

파이낸셜뉴스 2022. 10. 5. 23: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 공인중개사 심정욱 교수는 민법 및 민사특별법의 기본기부터 탄탄하게 잡아주는 강의를 제공한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민법 및 민사특별법 심정욱 교수는 "법 과목은 추상적인 부분이 많아 제도의 핵심을 이해하고 사례를 통해 접근해야 한다"며, "객관식 지문의 키워드를 먼저 뽑아 낸 후 사례는 그림으로 그려서 정리하고, 판례는 압축된 교재를 3번 이상 정독하면 합격을 손에 쥘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 공인중개사 심정욱 교수는 민법 및 민사특별법의 기본기부터 탄탄하게 잡아주는 강의를 제공한다.

민법은 학습량이 많고 공부하기가 막막해 공인중개사 수험생이면 누구나 두려움을 느끼는 과목 중 하나다. 이와 같은 두려움을 단번에 불식시켜 주는 민법 전문가가 심정욱 교수다.

민법 및 민사특별법은 지문 외우기와 지엽적 공부로는 합격할 수 없는 만큼 핵심을 이해하고 스스로 응용할 줄 알아야 한다. 심정욱 교수는 초보 수험생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풍부한 사례 해설을 통해 개념을 완벽하게 정립하도록 돕는다.

민법에서 판례의 비중은 약 85%로 난이도와 출제 비율이 점점 높아지는 추세다. 이에 심정욱 교수는 기본서만으로 부족한 판례를 직접 제작한 판례집으로 보강해주고, 스스로 이해하고 정독 및 반복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결론에 집중해 문제를 해결하려는 습관으고 법률 관계를 도식화해 사례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된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민법 및 민사특별법 심정욱 교수는 “법 과목은 추상적인 부분이 많아 제도의 핵심을 이해하고 사례를 통해 접근해야 한다”며, “객관식 지문의 키워드를 먼저 뽑아 낸 후 사례는 그림으로 그려서 정리하고, 판례는 압축된 교재를 3번 이상 정독하면 합격을 손에 쥘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