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이닝 연속 무실점이 홈런 한방으로 끝. 그래도 8승. 에이스다운 마무리[광주 리포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트윈스의 뉴 에이스 김윤식이 무실점 기록이 24이닝에서 멈췄다.
김윤식은 5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의 원정경기서 선발등판해 5⅓이닝 동안 8안타(1홈런) 1볼넷 3탈삼진 2실점을 기록했다.
지난 9월 9일 키움 히어로즈전 5회부터 19이닝 연속 무실점을 기록했던 김윤식은 이날 5회까지 무실점을 이어가며 24이닝 연속 무실점을 기록했으나 올시즌 마지막 이닝이었던 6회말 홈런 한방을 허용하며 실점을 하고 말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LG 트윈스의 뉴 에이스 김윤식이 무실점 기록이 24이닝에서 멈췄다. 뜻하지 않은 홈런 한방을 맞았다. 그래도 에이스의 역할을 다했고 승리투수로 시즌 마지막 등판을 마무리했다.
김윤식은 5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의 원정경기서 선발등판해 5⅓이닝 동안 8안타(1홈런) 1볼넷 3탈삼진 2실점을 기록했다. 팀이 10대2로 승리하며 시즌 8승째(5패)를 챙겼다. 최근 4연승, 원정 6연승을 이어나갔다.
지난 9월 9일 키움 히어로즈전 5회부터 19이닝 연속 무실점을 기록했던 김윤식은 이날 5회까지 무실점을 이어가며 24이닝 연속 무실점을 기록했으나 올시즌 마지막 이닝이었던 6회말 홈런 한방을 허용하며 실점을 하고 말았다.
9월 5경기서 3승에 평균자책점 0.31의 놀라운 성적으로 키움 히어로즈 이정후와 9월 MVP를 다투고 있는 김윤식으로선 전날 2위가 확정되는 바람에 긴장감이 풀릴 수 있는 등판이었다.
하지만 김윤식은 이전과 똑같았다. 안정된 제구력과 공격적인 피칭으로 KIA 타자들을 제압했다.
위기 대처 능력도 그대로였다. 2회말 1사후 연속안타를 맞고 1,3루의 위기에 처했을 때 김윤식은 8번 박동원을 삼진, 9번 이우성을 2루수 라인드라이브로 잡아냈다. 3회말엔 안타를 친 박찬호가 연달아 2,3루를 훔쳐 1사 3루의 위기에 빠졌지만 3번 나성범을 삼진, 4번 소크라테스를 2루수앞 땅볼로 잡아냈다.
4회말과 5회말에도 주자를 내보냈지만 병살타로 처리하며 안정된 피칭을 이어나갔다.
5회까지 무실점. 팀이 3-0으로 리드하고 있어 승리투수 요건이 갖춰졌기에 굳이 6회까지 나올 필요는 없어 보였다. 경기전 류지현 감독도 "상황을 봐서 교체시기를 결정하겠다"면서 굳이 무리시키지 않을 것을 밝혔던 터.
그러나 김윤식은 6회말에도 마운드에 올랐다. 5회까지 무실점으로 잘 막은데다 투구수도 72개밖에 되지 않자 퀄리티스타트를 노린 듯했다.
선두 박찬호에게 안타를 내줬지만 3번 나성범을 2루수 플라이로 잡아냈다. 4번 소크라테스와의 승부에서 뼈아픈 홈런을 맞았다. 1B1S에서 3구째 121㎞의 체이지업이 몸쪽으로 들어갔는데 소크라테스가 이를 제대로 받아쳐 우측 담장을 넘겼다. 3-2.
김윤식은 5번 최형우에게 빗맞힌 우전안타를 허용한 뒤 정우영으로 교체됐다. 정우영이 김선빈과 황대인을 연속 삼진으로 처리해 1점차의 리드를 지켰고, 7회초 대거 4점을 뽑으며 LG가 승리를 가져갔다,
광주=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건 무슨 궤변?"..'마약 전과 5범' 김부선, 돈스파이크에 "범죄자 아닌 환자"
- 박수홍 '배신자 취급'한 父, 폭행 후에도 "다리 부러뜨리지 못해 아쉬워" 분노
- 장영란, ♥한의사 남편 병원 운영난 호소 "적자로 고통, 돈 빌려달라고 문자"
- 최강희 근황 깜짝 "고깃집·가사도우미 알바 중"
- "아이 목 조르고 폭행"..톱스타 부부, 기내 난투극 상황 공개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
- 선우은숙 "유영재, 친언니 강제추행 후 내가 알면 안된다고...녹취 듣고…
- 안재욱, 까칠한 호텔 회장 된다...과부된 엄지원과 로맨스('독수리 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