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쳤다" 축구야? 아크로바틱이야? 러시아 축구선수 '백플립' PK 골 달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러시아 아마추어 클럽의 축구선수가 환상적인 묘기로 골을 터뜨렸다.
5일(한국시각) 'Qudach India'가 SNS에 게재한 영상 속에서 압달리안은 페널티킥 상황에서 키커로 나서 '백플립'으로 골을 터뜨렸다.
공을 향해 정면으로 달려가던 압달리안은 오른발 슛을 하는 동시에 공중으로 솟구쳐 올라 뒤로 한 바퀴 도는 일명 '백플립' 슛으로 골망을 흔든 것.
상대 골키퍼는 압달리안의 예상치 못한 묘기 슛에 반응하지 못하고 반대로 넘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축구야? 아크로바틱이야?
러시아 아마추어 클럽의 축구선수가 환상적인 묘기로 골을 터뜨렸다.
주인공은 러시아 내셔널리그 2 소속인 네피스 카잔의 미드필더 노릭 압달리안.
5일(한국시각) 'Qudach India'가 SNS에 게재한 영상 속에서 압달리안은 페널티킥 상황에서 키커로 나서 '백플립'으로 골을 터뜨렸다. 공을 향해 정면으로 달려가던 압달리안은 오른발 슛을 하는 동시에 공중으로 솟구쳐 올라 뒤로 한 바퀴 도는 일명 '백플립' 슛으로 골망을 흔든 것.
상대 골키퍼는 압달리안의 예상치 못한 묘기 슛에 반응하지 못하고 반대로 넘어졌다.
무엇보다 압달리안의 등번호는 '007'. 영국 타블로이드지 더 선은 '압달리안은 제임스 본드처럼 007이란 등번호를 착용하는 특수요원 같았다'고 전했다.
압달리안은 '백플립' 슛의 달인이다. 4년 전에도 똑같은 골을 넣어 화제를 모았다. 당시 루빈 카잔 유스팀 소속이던 압달리안은 백플립 페널티킥을 성공시킨 바 있다.
이 영상이 공개되자 축구 팬들은 경악했다.
한 팬은 "압달리안은 역사에서 그의 자리를 보장받았다. 역사상 가장 놀라운 페널티킥을 성공시켰다. 파넨카가 누구?"라는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팬은 "이건 비디오게임이 아니야. 이 페널티킥은 압달리안이 실전에서 차 넣었다. 믿을 수 없다"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다른 팬은 "압달리안은 미쳤다. 그렇지 않나? 격투기 킥과 공중제비를 하는 페널티킥"이라며 엄지를 세웠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건 무슨 궤변?"..'마약 전과 5범' 김부선, 돈스파이크에 "범죄자 아닌 환자"
- 박수홍 '배신자 취급'한 父, 폭행 후에도 "다리 부러뜨리지 못해 아쉬워" 분노
- 장영란, ♥한의사 남편 병원 운영난 호소 "적자로 고통, 돈 빌려달라고 문자"
- 최강희 근황 깜짝 "고깃집·가사도우미 알바 중"
- "아이 목 조르고 폭행"..톱스타 부부, 기내 난투극 상황 공개
- 이상미, 뇌졸중 母 10년 간병 "보험 無..억대 병원비 내려고 대출도 …
- 김광규, 머리숱 확 늘어..유재석도 깜짝 “머리카락 많이 났다” (놀뭐)…
- 차예련 "♥주상욱, 결혼 전 삼겹살 집만 데려가..날 시험하나 착각했다"…
- 50대 국민가수, 성폭행 스캔들…피해자는 25세 연하 女 아나운서, '합…
- 김태원, 초미남 흑인 사위 공개..“대마초 전과 때문 실제로 못 만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