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규 LG전자 사장 금탑산업훈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는 이상규 한국영업본부장(사장·사진)이 5일 가전·부품 산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등을 앞세워 국내를 비롯해 해외 주요 국가에서 시장을 선도하며 한국 가전산업의 경쟁력을 끌어올린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이상규 한국영업본부장(사장·사진)이 5일 가전·부품 산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훈장은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뚜렷한 자에게 수여되는 정부 포상으로 훈격이 가장 높다. 1988년 금성사 광학기기영업부로 입사한 이 사장은 영업, 전략, 유통, 마케팅 등 다양한 직무경험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통시장의 변화를 주도하며 LG전자 가전사업을 이끌어왔다. 이 사장은 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등을 앞세워 국내를 비롯해 해외 주요 국가에서 시장을 선도하며 한국 가전산업의 경쟁력을 끌어올린 공로를 인정받았다.
황정수 기자 hjs@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제오늘 800만원 벌었다"…삼성전자 개미들 '환호'
- "팔수록 손해, 버틸 재간이 없다"…커피 장사 접는 사장님들
- '1인 차박'에 딱이네…팰리세이드 제치고 1위 등극한 車
- "한국에 밀리면 큰일" 일본의 반격…9조 쏟아붓는다
- 7년 전 이미 박수홍 사태 예견했던 엄앵란…"싸움날 수도"
- [포토] 전종서, '드레스가 자꾸 밟히네~' (27th BIFF)
- 장윤주, 속옷 비치는 시스루 드래스 자태…톱 모델의 아우라[TEN★]
- 주말의 홈트|'힙업을 위한 헬스 초보 루틴' (황선주의 득근득근 in 헬스장)
- 김구라, 前아내 빚 17억 갚았는데…"집에 압류딱지 붙은 적 있어"('라떼9')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