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th 부국제] 흰색 턱시도 입은 양조위.. 부산 밤바다 밝게 빛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화권 최고의 배우인 양조위 씨가 부산국제영화제를 찾아 부산의 밤을 밝게 빛냈다.
5일 오후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린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앞에는 지역을 막론하고 전세계의 다양한 배우들이 레드카펫을 밟았다.
'올해의 아시아 영화인상' 수상자로 선정된 그는 오는 7일 부산국제영화제 영화의전당 야외무대에서 오픈토크와 핸드프린팅 행사 등으로 국내 팬들을 만난다.
한편 아시아 최고의 영화제인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총 열흘간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화권 최고의 배우인 양조위 씨가 부산국제영화제를 찾아 부산의 밤을 밝게 빛냈다.
5일 오후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린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앞에는 지역을 막론하고 전세계의 다양한 배우들이 레드카펫을 밟았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완전 정상화를 선언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없이 좌석의 100%가 사용된 만큼, 개막식이 열리는 영화의전당에는 수많은 인파가 몰렸다.
무엇보다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것은 중화권은 물론 국내에서도 많은 팬을 보유한 톱스타 양조위 씨의 등장이었다. 양조위 씨가 레드카펫에 서는 순간 영화제를 찾은 이들은 박수와 환호성으로 그를 맞이했다.
'올해의 아시아 영화인상' 수상자로 선정된 그는 오는 7일 부산국제영화제 영화의전당 야외무대에서 오픈토크와 핸드프린팅 행사 등으로 국내 팬들을 만난다. 또한 이번 영화제 기간에는 '해피 투게더', '화양연화', '2046' 등 양조위 씨가 직접 선정한 6편의 작품이 상영된다.
한편 아시아 최고의 영화제인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총 열흘간 진행된다.
부산시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CGV 센텀시티 등 7개 극장 30개 스크린에서 진행되는 이번 영화제의 총 상영작은 354편으로 공식 초청작 71개국 243편, 커뮤니티비프 111편, 동네방네비프 20여 편 등이 관객들을 찾는다.
YTN star 김성현 (jamkim@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병호, 대통령실 문자 파문...감사원 "해명자료 알려준 것"
- 러 "핵무기 사용 보도는 허언"...핵 위험 여전
- 캄보디아 야생식물, FDA 치료제보다 탈모 예방 효과↑
- 양아들에게 음식물 쓰레기 먹이고 화상 입힌 50대 부부 징역형
- [직격인터뷰] 박수홍 측 "父, 친형 대신 횡령 주장하나 통장 비번 '모른다'고"
- [속보] '선거법 위반 혐의' 김혜경 1심 벌금 150만 원 선고
- [속보] '김호중 방지법', 국회 본회의 통과
- '구미 교제살인' 34살 서동하 신상정보 공개
- 배우 송재림 오늘 낮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 펜타곤 이끌 수장 후보에 '폭스뉴스 앵커'..."한국 안보에도 영향" [Y녹취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