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예린, 오늘 데뷔 10주년..해외 진출 본격화

이재훈 2022. 10. 5. 18: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싱어송라이터 백예린이 5일 데뷔 10주년을 맞았다.

2007년 SBS TV '스타킹'을 통해 '발라드 천재 소녀'로 이름을 알린 백예린은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보냈다.

백예린 이번 태국 단독 공연을 시작으로 올해 연말 14개 도시 미주 투어를 돈다.

한편 블루바이닐은 지금의 백예린이 있기까지 긴 여정을 함께해 준 팬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백예린. 2022.10.05. (사진= 블루 바이닐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싱어송라이터 백예린이 5일 데뷔 10주년을 맞았다.

2007년 SBS TV '스타킹'을 통해 '발라드 천재 소녀'로 이름을 알린 백예린은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보냈다. 만 15세이던 2012년 동갑내기 박지민과 함께 듀오 '피프틴앤드(15&)'로 데뷔했다.

2015년 첫 솔로 앨범 '프랭크' 때부터 싱어송라이터로 활약했고 '아워 러브 이스 그레이트(Our love is great)' 등 솔로 앨범을 통해 음원강자로 자리매김했다. 2019년 독립 레이블 블루바이닐을 설립하면서, 본격적인 자신의 음악세계를 펼쳤다.

'스퀘어(2017)(Square (2017))'이 수록된 정규 1집 '에브리 레터 아이 센트 유.(Every letter I sent you.)'(2019), 정규 2집 '텔어스어바웃유어셀프(tellusboutyourself)'(2020)로 호평 받았다. 또 밴드 '더 발룬티어스(The Volunteers)' 프런트 퍼슨으로도 활약 중이다.

해외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지난 23일 태국 방콕 센트럴월드 라이브에서 콘서트를 열고 첫 해외 진출의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백예린 이번 태국 단독 공연을 시작으로 올해 연말 14개 도시 미주 투어를 돈다.

한편 블루바이닐은 지금의 백예린이 있기까지 긴 여정을 함께해 준 팬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한다. 이날 0시 블루바이닐 소셜 미디어를 통해 바이닐 발매, '예린 백 X 비커(Yerin Baek X BEAKER)' 머천다이즈·팝업스토어 오픈 소식을 알렸다. 백예린의 과거와 현재를 만날 수 있는 프로젝트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