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서비스 111일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의 서비스 111일을 기념한 인포그래픽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111일 동안 가장 많이 머지(Merge: 병합)된 쿵야는 '양파쿵야'였다.
넷마블은 서비스 111일을 기념해 공식포럼을 통해 축전 이벤트를 오는 11일까지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5일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의 서비스 111일을 기념한 인포그래픽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용자들의 플레이 시간을 통합하면 약 319년이며 이용자들이 보유하고 있는 쿵야들은 2390만 마리를 넘겼다.
111일 동안 가장 많이 머지(Merge: 병합)된 쿵야는 ‘양파쿵야’였다. 아이템을 가져오는 원정에는 ‘라즈베리쿵야’가 294만 회로 가장 많았다.
이밖에 최종 레벨을 달성한 쿵야들의 수는 1만7794마리로 이 중 ‘샐러리쿵야’가 가장 4711마리로 가장 많았다. 가장 많이 머지된 자원 1위는 ‘치유의 꽃’이며 2위는 ‘치유의 정수’ 3위는 ‘코인’으로 나타났다.
넷마블은 서비스 111일을 기념해 공식포럼을 통해 축전 이벤트를 오는 11일까지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서비스 3주년 기념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5일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공용 2차 전직 ‘샤먼’, ▲신규 금역 ‘마리아스의 미궁’, ▲신규 영웅 버디 2종, ▲신규 조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새롭게 공개한 2차 전직 ‘샤먼’은 적에게 피해를 주는 동시에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클래스로 ‘신수 해방’ ‘대지의 결계’ 등 스킬을 구사한다.
또한 주간 던전인 ‘마리아스의 동굴’ 내 신규 지역 ‘[월드] 마리아스의 미궁’을 추가했다. 이곳에서는 일정 시간 마다 보스 몬스터 ‘메리엔’이 등장한다.
신규 영웅 버디 2종 ‘프로토타입 삐릿뽀’ 및 ‘미어캣 도적’을 추가해 전투의 즐거움을 더했다.
이 외에도 Book 1~4 지역의 밸런스를 개선했으며 ‘미르칸의 탑’ 몬스터의 속성 공격력 수치 조정, 실명 디버프 명중률 적용 방식 수정, UI 편의성 개선 등 시스템 편의성을 개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1월 8일까지 서비스 3주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안희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레벨 인피니트, ‘승리의 여신:니케’ 사전 예약자 250만 돌파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토브인디 어워즈’ 첫 개최…2개 부문서 시상
- 위메이드, 단기 금융거래 플랫폼 CLST에 시드 투자
- 박보균 문체부 장관 “확률형 아이템 법제화와 이스포츠 진흥에 주력할 것”
- [게임브릿지] 혁신을 지속하는 게이미피케이션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