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홍콩 여행, 편의점 먼저 사로잡은 홍콩 미식

연희진 기자 2022. 10. 5. 16:2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일 서울 마포구 티엔미미 홍대점에서 김윤호 홍콩관광청 지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연희진 기자
프랜차이즈 편의점 CU에서 전 세계 미식의 중심인 홍콩의 대표 음식을 간편식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홍콩관광청과 CU는 글로벌 소스 브랜드 '이금기'와 함께 홍콩 대표 음식을 담은 상품 10종을 출시했다.

5일 낮 12시 서울 마포구 티엔미미 홍대점에서 관련 협업 상품 론칭 행사가 열렸다. 홍콩관광청과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이금기 관계자 등이 참석해 신제품과 홍콩 음식에 대해 소개했다.

2022년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대회 우승자인 황보웅 소믈리에(SPC 외식사업부)가 홍콩 음식과 어울리는 와인 페어링 세션을 진행했다. 매년 11월 붉게 물드는 빅토리아 해변을 배경으로 열리는 세계적인 와인과 음식축제인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을 앞두고 열려 의미를 더했다는 평이다.

홍콩관광청과 CU는 최근 해외 각국의 입국 규제 완화에 따른 해외여행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인들의 여행 선호지인 홍콩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이번 컬래버 상품을 기획했다.

사회자가 홍콩 간편식 컬래버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연희진 기자



홍콩관광청 "여행 재개 전 홍콩의 맛을 느끼자"


이날 론칭 행사에서 김윤호 홍콩관광청 지사장은 "홍콩은 아시아와 세계의 금융 중심지이며 문화·예술의 목적지가 됐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홍콩에서 여전한 것이 있다면 홍콩이 미식의 도시라는 것이다"고 말했다.

홍콩은 예로부터 온화한 기후와 풍부한 식자재에 기반해 다양한 식문화가 발달했다. 활발한 해외 교역으로 동양과 서양의 조리법이 결합한 독창적인 요리들이 많아 미식의 천국으로 통한다.

김 지사장은 "홍콩은 인구 600명당 1개의 식당이 있을 정도로 다양한 식당이 많고 미쉐린 가이드에 등재된 레스토랑은 71곳에 이른다"며 "아직 관광을 위해 빗장을 풀지는 않았지만 한국에서 미리 간편하게 홍콩의 맛을 느낄 수 있게 하자는 의도에서 이번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CU와 홍콩관광청, 이금기가 협업한 홍콩 대표 음식 간편식 제품이 출시된다./사진제공=BGF리테일



CU, 이금기 소스 활용 가정간편식 10종 출시


CU는 이러한 홍콩의 대표 음식들을 편의점 먹거리로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100년 전통을 가진 홍콩의 세계적인 소스 브랜드인 '이금기'의 다양한 소스를 사용해 홍콩 현지의 맛을 담았다. 협업 상품은 도시락, 주먹밥, 김밥 등 간편식품들을 비롯해 겨울 간식 호빵과 냉장 및 냉동 가정간편식(HMR) 등 총 10종으로 다양하게 출시된다.

삼겹살구이 정식 도시락은 굴소스로 양념한 삼겹살에 꽈리고추, 마늘을 함께 볶아 매콤함에 감칠맛을 더하고 중화풍 양배추 볶음과 들깨 죽순나물 등을 푸짐하게 담았다. 삼겹볶음 삼각김밥과 삼겹살 김밥은 고추장 삼겹살을 두반장 소스로 한 번 더 볶아 불향을 입힌 홍콩식 삼겹살을 메인 토핑으로 내세웠다.

홍콩 요리에 빠질 수 없는 중화 만두는 차슈 왕호빵, 굴소스 왕호빵으로 선보인다. 차슈 왕호빵은 굴소스에 조려낸 차슈를 넣어 달짝지근하게 쪄낸 BBQ번 고기 찐빵이며 굴소스 왕호빵은 돼지고기 육즙을 담아 고소한 맛의 샤오롱바오를 구현했다.

HMR 상품으로는 굴소스 육수에 오랜 시간 삶아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동파육 슬라이스를 비롯해 훈제 오리쌈, 굴소스 볶음우동컵, 해물 누룽지탕, 쇠고기 마늘쫑볶음 등 5종이 함께 출시된다.

CU 관계자는 "최근 물가가 오르면서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홍콩의 맛을 담는 데 심혈을 기울였고 패키지도 홍콩 감성을 구현하기 위해 색다르게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CU-홍콩 컬래버 상품./사진제공=BGF리테일



CU, 10월 한달간 홍콩 여행 상품권 이벤트


프랜차이즈 편의점 CU는 홍콩관광청 협업 상품 출시를 기념해 홍콩 여행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한 달 동안 상품 구매 시 포켓CU 포인트를 적립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홍콩 여행상품권 200만원권(1명), 100만원권(2명), 50만원권(3명)을 증정한다. CU 공식 인스타그램과 여행 전문 커뮤니티 '여행에미치다'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홍콩 관련 영상 및 게시글에 댓글을 작성하면 홍콩 항공권(20매)과 홍콩다방 상품권(총 100매)을 증정한다.

최해욱 BGF리테일 상품개발팀 MD(상품기획자)는 "최근 의무 격리 해제 조치로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것을 반영해 홍콩관광청과 함께 이금기 협업 상품들을 출시하게 됐다"며 "CU는 고객들의 변화하는 기호와 니즈에 맞춰 여러 나라의 유명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지사장은 "홍콩은 현재 관광객을 맞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올 연말 관광객을 위한 대규모 캠페인을 통해 홍콩에서의 잊지 못할 경험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머니S 주요뉴스]
"중국 탈출"…애플, 아이폰 이어 에어팟도 인도로
박수홍 친형, 이중 횡령?… "상품권 수천만원 구입"
애플페이 임박?… '유력협력사' 현대카드 약관 유출
"대구 무시해?"… '전국노래자랑' 방송편성에 분노
"살려주세요" 류수영-박하선 딸, 마트서 소리질러
"굳이 왜"… 류진, '조이♥크러쉬' 언급에 난리
"에펠탑보다 높은데?"… 산다라박, 강렬한 스타일
갈비뼈가 다 보이네… 정호연, '한줌 허리' 눈길
"한국 무기수출액, 中 추월… 4대 방산대국 전망"
코로나보다 무섭다?… 역대급 독감 바이러스 온다

연희진 기자 toyo@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