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인절스, 가을야구 진출 실패.. 시즌 '엔딩'은 오타니

유원상 기자 2022. 10. 5. 15: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타니 쇼헤이(LA에인절스)가 팀의 마지막 정규시즌 선발투수로 나설 예정이다.

오타니는 오는 6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 링센트럴 콜리시엄에서 열리는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메이저리그(MLB) 원정경기 선발로 나선다.

팀도 오타니의 선전을 인정해 그와 내년 연봉 3000만달러(약 432억원)에 계약했다.

이날 오타니를 상대할 오클랜드의 선발투수는 켄 월디척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타니 쇼헤이(LA에인절스)가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전에서 올시즌 선발 16승을 노린다. 사진은 지난 3일(한국시각) 텍사스 레인저스전에 출전한 오타니. /사진=로이터
오타니 쇼헤이(LA에인절스)가 팀의 마지막 정규시즌 선발투수로 나설 예정이다.

오타니는 오는 6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 링센트럴 콜리시엄에서 열리는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메이저리그(MLB) 원정경기 선발로 나선다. 에인절스는 올시즌 73승88패를 거둬 아메리칸리그(AL) 서부지구 3위다. 이에 팀은 가을야구 진출에는 실패했다.

하지만 팀 성적과는 별개로 오타니는 절정의 기량을 과시중이다. 그는 현재까지 27경기에 선발투수로 나서 15승8패 평균자책점(ERA) 2.35 213K WHIP(이닝당 안타 허용률) 1.03을 기록중이다. 타자로는 582타수 159안타 34홈런 95타점을 올려 타율 0.273에 OPS(출루율+장타율) 0.877을 기록했다.

아울러 약물 논란이 없는 '청정타자'로 62홈런을 터뜨린 애런 저지(뉴욕 양키스)의 사실상 유일한 올시즌 AL 최우수선수(MVP) 경쟁자이기도 하다. 팀도 오타니의 선전을 인정해 그와 내년 연봉 3000만달러(약 432억원)에 계약했다.

이날 오타니를 상대할 오클랜드의 선발투수는 켄 월디척이다. 그는 올시즌 1승2패 ERA 6.18 29K WHIP 1.37을 기록중이다.

[머니S 주요뉴스]
부친에 폭행당한 박수홍… "신변 보호 원했는데"
"경북대 축제 불참한다고?"…아이브, 해명 나선 이유
"팀에 큰 도움되는 선수"…나폴리 GK, 김민재 극찬
'12월 결혼' 티아라 지연♥황재균, 헬스장 데이트 '달달'
美매체 "韓 월드컵 파워랭킹 19위"… 1위는?
이소라, 안면 골절→응급실행… ♥최동환 "회복하자"
벵거가 전한 맨유의 문제점… "전진에는 것에만 집중"
"개미보다 덜 먹어"… 박소현, 삼겹살 얼마나 먹길래?
김윤식·이정후 등… KBO 9월 MVP 후보 발표
"아이유-이효리 이어 3위"… 산다라박, 재산 300억?

유원상 기자 wsyou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