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님 전문 배우' 신충식 근황.. 연명치료 거부한 사연

김유림 기자 2022. 10. 5. 15: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신충식의 근황이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

5일 방송되는 TV조선(TV CHOSUN) '퍼펙트라이프'에는 스님 전문 배우 신충식이 출연한다.

신충식은 "아내 삼촌의 가정교사로 들어갔다가 그 집에 예쁜 여자가 하나 있어 어쩌다 보니 아내와 결혼하게 됐다"며 얼렁뚱땅 결혼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해 출연진의 웃음을 자아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신충식이 자신의 일상을 공개하며 아내, 자녀 등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사진=TV조선 예고편 캡처
배우 신충식의 근황이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

5일 방송되는 TV조선(TV CHOSUN) '퍼펙트라이프'에는 스님 전문 배우 신충식이 출연한다. 그는 죽을 고비를 넘긴 뒤 강화도에서 전원생활을 시작하게 된 배경을 털어놓는다.

사전녹화를 통해 신충식은 "죽을 고비를 3번 넘긴 후 강화도 강화군 석모도에서 전원생활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50대 중반에 협심증으로 3번의 심장 스텐트 시술을 받은 뒤 더 이상 죽기 살기로 할 이유가 없었다"고 밝혔다. 드라마에서 중도 하차한 이후 아예 서울살이를 접고 강화도로 떠난 지 벌써 20년째라고 밝힌 신충식은 "조용한 곳에서 전원생활을 하니 살 것 같더라"면서 만족감을 드러냈다.

신충식은 50년 넘게 함께한 아내를 처음 만나게 된 사연도 전한다. 수의대를 졸업한 그는 "당시 연기 활동 수입으로는 생활비를 충족하기 어려웠고 할 수 있는 건 공부밖에 없어서 가정교사를 시작했다"고 전해 뇌섹남의 면모를 뽐낸다.

신충식은 "아내 삼촌의 가정교사로 들어갔다가 그 집에 예쁜 여자가 하나 있어 어쩌다 보니 아내와 결혼하게 됐다"며 얼렁뚱땅 결혼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해 출연진의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신충식은 아내와 함께 강화도 보문사를 방문해 인생관에 대해 대화하는 시간을 가진다. 그는 "인생은 공수래공수거"라며 "인생의 끝이 오면 사라지는 게 좋다고 생각한다"고 삶과 죽음에 대한 신념을 고백해 시선을 끌었다. 이어 "아파도 자식들에게 폐를 끼치고 싶지 않아 아내와 연명치료 거부에 사인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내는가 하면 "남은 삶까지는 건강하게 아내와 서로 의지하며 살고 싶다"며 아내에 대한 애정을 과시했다.

[머니S 주요뉴스]
부친에 폭행당한 박수홍… "신변 보호 원했는데"
'12월 결혼' 티아라 지연♥황재균, 헬스장 데이트 '달달'
"하정우 슬퍼하더라"… 차현우♥황보라, 이미 부부?
이소라, 안면 골절→응급실행… ♥최동환 "회복하자"
"경북대 축제 불참한다고?"…아이브, 해명 나선 이유
'손절설' 강예원, 프리지아와 애틋… "행복하자"
"개미보다 덜 먹어"… 박소현, 삼겹살 얼마나 먹길래?
"아이유-이효리 이어 3위"… 산다라박, 재산 300억?
"무례한 연락 아니냐"… 박은지, 늦은밤 무슨 일?
이하이, '송혜교' 닮은꼴 등극?… 청순美 미쳤다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