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현장] 킹덤 단 "10년간 두바이에서 살아..케이콘서 통역하다가 캐스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킹덤 단 씨가 수준급 영어 실력의 비결을 밝혔다.
5일 오후 그룹 킹덤(훤, 자한, 단, 아서, 무진, 루이, 아이반)의 미니 5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이들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5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5. 루이(History Of Kingdom : Part Ⅴ. Louis)'를 발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킹덤 단 씨가 수준급 영어 실력의 비결을 밝혔다.
5일 오후 그룹 킹덤(훤, 자한, 단, 아서, 무진, 루이, 아이반)의 미니 5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이들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5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5. 루이(History Of Kingdom : Part Ⅴ. Louis)'를 발매한다.
새 멤버 훤 씨가 합류하고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번 미니 5집은 '미의 왕국'의 왕, 루이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 '백야(Long Live the King)'를 포함해 'Intro : Requiem', '마침표', '데스티니(Destiny)', '와카 와카(WAKA WAKA)', '포이즌(Poison)', '백야' 인스트루먼트 버전까지 총 7개 트랙이 수록됐다. 특히 멤버 단, 무진이 여러 수록곡의 작사·작곡·편곡에 두루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펼쳤다.
이날 킹덤의 리더 단 씨는 프랑스 매체로부터 영어로 질문을 받고 영어로 답변을 해 이목을 모았다.
단 씨는 어떻게 영어를 잘 하게 됐냐는 질문을 받고 "열살부터 스무살까지 두바이에서 살았다"고 밝혔다.
이어 "두바이에서 캐스팅됐다. 아부다비 케이콘에서 통역 일을 하다가 캐스팅됐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킹덤의 미니 5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5. 루이(History Of Kingdom : Part Ⅴ. Louis)'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오센]
YTN star 이유나 (ly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격인터뷰] 박수홍 측 "父, 친형 대신 횡령 주장하나 통장 비번 '모른다'고"
- 문체부 "병역 특례 존폐 관계 없이 BTS 활동 보장" 대통령실에 보고
- [Y이슈] 법적 대응 칼 빼든 YG...제니·뷔 사생활 유포 진화될까 (종합)
- '마약 투약 혐의' 돈스파이크, 체포 9일 만에 구속 송치
- [할리우드Y] 킴 카다시안, 가상화폐 뒷광고했다가 18억 벌금 폭탄
- [속보] 윤 대통령 "가용자원 및 인력 총동원해 인명수색·구조 만전"
- "나는 너희 싫어"…트럼트 대선 승리에 '희비' 엇갈린 할리우드 스타
- [속보] 해경 "제주 해상서 어선 침몰...승선원 27명 중 14명 구조"
- [속보] 미 연준 0.25%p 금리 인하...9월 이어 2번 연속
- [출근길 YTN 날씨 11/08] 아침까지 추위, 낮부터 누그러져...맑지만 큰 일교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