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누시바', 영국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보툴리눔 톡신 '누시바'(Nuceiva, 국내 제품명: 나보타)가 파트너사인 에볼루스를 통해 지난 달 영국에 공식 출시됐다고 5일 밝혔다.
영국은 연 6500억원 규모인 유럽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약 30%를 차지하는 유럽 내 최대 단일 시장이다.
대웅제약의 북미·유럽 미용 적응증 파트너사인 에볼루스(Evolus)가 누시바의 영국 내 유통과 마케팅을 담당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 '나보타'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보툴리눔 톡신 '누시바'(Nuceiva, 국내 제품명: 나보타)가 파트너사인 에볼루스를 통해 지난 달 영국에 공식 출시됐다고 5일 밝혔다.
영국은 연 6500억원 규모인 유럽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약 30%를 차지하는 유럽 내 최대 단일 시장이다. 대웅제약의 북미·유럽 미용 적응증 파트너사인 에볼루스(Evolus)가 누시바의 영국 내 유통과 마케팅을 담당한다.
에볼루스는 35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영국 현지 전문 유통사인 위그모어(Wigmore) 사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맺고 보툴리눔 톡신에 특화된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다. 대웅제약과 에볼루스는 독일, 오스트리아 등 시장성이 높은 타 유럽 국가들에도 진출하며 유럽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한편, 대웅제약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한 제품이다. 2022년 9월 기준 60여개국에서 품목 허가를 획득하고 80여 나라와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나보타는 중국, 호주, 뉴질랜드, 사우디 등에서도 품목허가를 앞두고 있다.
김용주 기자 (kgfox11@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