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아 놀자! '헤이리 판 아트 페스티벌'
김채원 앵커>
국내 최대 예술인 마을,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축제가 펼쳐졌습니다.
'둥글게 둥글게'라는 타이틀로 방문객을 맞은 '헤이리 판 아트 페스티벌’에는 주말 나들이객들로 붐볐는데요.
예술축제를 즐기는 사람들을 마숙종 국민기자가 만나봤습니다.
마숙종 국민기자>
2022 헤이리 판 아트 페스티벌
(헤이리 예술마을 / 경기도 파주시)
돗자리 버스킹.
가족들이 돗자리를 깔고 둥글게 모여 앉아 노래를 즐깁니다.
인터뷰> 안은주 / 경기도 고양시
"주말에 예술 축제에 왔는데요. 볼거리도 많고 음악회도 있어서 아이가 너무 즐겁게 참여도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한향림도자미술관)
도자기 체험 가족 접시 만들기.
아이들이 흙을 반죽해 열심히 뭔가를 만들고 있는데요.
아이도 어른도 함께 흙놀이를 해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인터뷰> 성준혁 / 경기도 파주시
"엄마, 아빠랑 여기 헤이리에 와서 접시 만들기를 해서 정말 재미있었어요."
매년 판을 벌이는 축제라는 뜻의 '헤이리 판 아트 페스티벌', 올해는 ‘어디서나그리미다’, ‘팝업콘서트’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합니다.
마숙종 국민기자
"예술 축제가 한창인 헤이리마을입니다. 축제장 곳곳에는 전시와 공연을 보려는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축제장에는 외국이들의 발길도 이어지는데요.
독특한 모양의 건축물, 동심을 끌어내는 공룡박물관, 이색적인 조형물은 방문객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인터뷰> 유아브 하다스 / 이스라엘 관광객
여기 있는 모든 것이 아름답네요. 예술품들도 예쁘고 건물들도 멋지고요. 날씨도 좋고 사람들도 친절합니다. 가족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헤이리 북하우스)
장서가로 손꼽히는 출판사 대표가 세계 책방을 탐사하며 찍은 이국적인 풍경들이 눈길을 끕니다.
인터뷰> 김언호 / 'ㅎ' 출판사 대표
"40년 동안 책 사진을 찍어 왔습니다. 이렇게 찍은 책들을 우리 독자들과 함께 책의 아름다움을 살펴보자는 뜻에서 전시라는 형식으로 이렇게 펼치고 있습니다."
(헤이리 식물감각)
세계 이름난 와인을 모두 소장하고 있는 와인 갤러리.
꽃그림과 함께 전시된 공간에서 와인 품종과 생산자 이야기 등 와인에 얽힌 이야기는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신진작가 50인 작품이 걸린 ‘헤이리 ACA 아트페어’ 전시장에 선율이 흐릅니다.
그림 전시장과 어우러진 바이올린과 피아노 선율이 관람객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인터뷰> 유상현 / 헤이리 사무국장
"이웃과의 연대와 화합, 그리고 친환경 등의 메시지를 예술로 이야기하며 '둥글게 둥글게'라는 타이틀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이번 축제로 많은 분들이 헤이리에서 예술로 위로를 얻고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합니다."
(취재: 마숙종 국민기자 / 촬영: 김창수 국민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헤이리예술마을을 2022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했는데요.
20년 째 이어지고 있는 헤이리마을의 종합예술제는 해를 거듭할수록 프로그램이 다양하고 볼거리도 풍성해 관광자원으로도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마숙종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K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