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위기·이주배경 청소년 건강검진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성가족부는 6일 한국의학연구소와 업무협약을 맺고 취약·위기 청소년 건강검진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양 기관은 취약청소년 건강검진을 지원하고 검진에서 질병을 발견한 경우 의료서비스를 연계한다.
그러나 이주배경 청소년은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부모의 자녀이거나 의사소통 문제가 있어 건강검진을 받기 어려웠다.
이번 협약으로 이주배경청소년은 통역 및 동행 서비스와 함께 건강검진과 치료비를 지원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여성가족부는 6일 한국의학연구소와 업무협약을 맺고 취약·위기 청소년 건강검진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양 기관은 취약청소년 건강검진을 지원하고 검진에서 질병을 발견한 경우 의료서비스를 연계한다.
지원 대상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 청소년 쉼터 등 청소년복지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가정 밖 청소년, 이주배경청소년이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복지시설,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에서 대상자를 발굴하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에서 청소년의 경제적인 상황과 검진·치료의 시급성 등을 고려해 선정한다.
여가부는 그동안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3년마다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었다. 그러나 이주배경 청소년은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부모의 자녀이거나 의사소통 문제가 있어 건강검진을 받기 어려웠다. 이번 협약으로 이주배경청소년은 통역 및 동행 서비스와 함께 건강검진과 치료비를 지원받는다.
신청을 위해 학교 밖 청소년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학교밖청소년지원부, 가정 밖 청소년의 경우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복지지원부, 이주배경청소년은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검진 장소는 서울 3곳(광화문, 여의도, 강남)과 지역 4곳(수원,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7곳의 한국의학연구소 건강검진센터다. 내년에는 제주도에서도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민종, '6년 공개열애' 前애인 이승연과 연락…"장가 왜 안 가냐고"
- 박나래 '세바퀴' PTSD 폭로 "장도연 잘린 후 그만두겠다고 못 해"
- 패리스 힐튼, 전라 누드 리본으로 겨우 가렸네…누리꾼 '불편'
- "GD보다 잘 벌어"…빅뱅 승리, 살오른 근황
- 불화설 3개월만…'연애남매' 이윤하·김윤재 결혼 미루나
- 크리스마스 전날 숨진 채 발견된 목사..고속도로 갓길 주차된 차량서 발견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세금 4억 체납' 박유천, 일본에서 근황 공개…환한 미소
- "피임약 끊었더니 동성애자 됐다"…호주 20대女 충격 고백
- 지적장애인 전재산·할머니 부조금 편취…유명 탁구선수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