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위기·이주배경 청소년 건강검진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성가족부는 6일 한국의학연구소와 업무협약을 맺고 취약·위기 청소년 건강검진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양 기관은 취약청소년 건강검진을 지원하고 검진에서 질병을 발견한 경우 의료서비스를 연계한다.
그러나 이주배경 청소년은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부모의 자녀이거나 의사소통 문제가 있어 건강검진을 받기 어려웠다.
이번 협약으로 이주배경청소년은 통역 및 동행 서비스와 함께 건강검진과 치료비를 지원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여성가족부는 6일 한국의학연구소와 업무협약을 맺고 취약·위기 청소년 건강검진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양 기관은 취약청소년 건강검진을 지원하고 검진에서 질병을 발견한 경우 의료서비스를 연계한다.
지원 대상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 청소년 쉼터 등 청소년복지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가정 밖 청소년, 이주배경청소년이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복지시설,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에서 대상자를 발굴하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에서 청소년의 경제적인 상황과 검진·치료의 시급성 등을 고려해 선정한다.
여가부는 그동안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3년마다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었다. 그러나 이주배경 청소년은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부모의 자녀이거나 의사소통 문제가 있어 건강검진을 받기 어려웠다. 이번 협약으로 이주배경청소년은 통역 및 동행 서비스와 함께 건강검진과 치료비를 지원받는다.
신청을 위해 학교 밖 청소년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학교밖청소년지원부, 가정 밖 청소년의 경우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복지지원부, 이주배경청소년은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검진 장소는 서울 3곳(광화문, 여의도, 강남)과 지역 4곳(수원,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7곳의 한국의학연구소 건강검진센터다. 내년에는 제주도에서도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황정음, 옛연인 김용준 추억 "열렬히 사랑"
- 타블로 "기획사 사장이 PD한테 날아 차기" 과거 시상식 폭로
- 정우성 여친은 '유부녀' 회계사?…"사실과 다르다…굉장한 부자"
- 박소현 맞선남, 알고보니 장윤정 맞선남 "좋은 기억 없다"
- 尹 '비상계엄' 뒤에 박근혜 그림자?.."계엄사령관이 육군총장인 이유다" 관측
- "美여성들, 성경험 없이 대학 졸업"…'성 불균형' 때문?
-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 정우성 19금 인터뷰 재조명
- 김종민, 내년 2월 결혼하는 11세 연하 여친 첫 공개? "단발머리…"
- 허이재, 유부남 배우 갑질 폭로 후 근황…달라진 외모
- 바다 빠진 아내 숨지자 울던 남편…"생명보험 4개 가입·19세 여친도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