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트롤' NFT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갈라는 NBC유니버설의 사업 부문인 유니버설게임앤디지털플랫폼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 오는 15일 미국 3대 지상파 방송 채널인 NBC와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NBC유니버설 산하 영화 제작·배급사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의 '트롤' 복스를 출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갈라는 NBC유니버설의 사업 부문인 유니버설게임앤디지털플랫폼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 오는 15일 미국 3대 지상파 방송 채널인 NBC와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NBC유니버설 산하 영화 제작·배급사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의 ‘트롤’ 복스를 출시한다.
복스는 메타버스 게임 복스버스의 캐릭터 아바타 NFT다.
이번 복스는 영화 트롤의 캐릭터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총 8천888개의 NFT 모두가 고유한 디자인과 희소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향후 트롤 복스를 복스버스에서 캐릭터로 활용할 수 있다. 복스버스는 게임 심즈 시리즈를 개발한 윌 라이트가 개발 중인 메타버스 게임이다. 이용자가 복스버스에서 탐험, 건설 등 다양한 활동들을 체험하면 게임 캐릭터인 복스의 성격에 영향을 끼친다.
유니버설게임앤디지털플랫폼의 짐 몰리네츠 상무는 "트롤 복스는 애니메이션 트롤의 프랜차이즈를 확장하고, 팬들에게 매력적인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모든 사람이 욕망할 디지털 수집품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제임스 올든 갈라 최고전략책임자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의 영화 트롤이 갈라 생태계에 합류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블록체인 기술과 메타버스를 활용해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청사진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갈라, 스파이더 탱크에 플래니터리 노드 도입
- 갈라게임즈, NFT 메타버스 게임파이 2022 컨퍼런스 참가
- 액션스퀘어-갈라게임즈, 프로젝트AE 서비스 맞손
- 갈라게임즈, 음악 NFT 플랫폼 '갈라 뮤직' 출시
- 美, 삼성 반도체 보조금 6.9조원 확정…원안 대비 26% 줄어
- "그래도 가야돼" CES 향하는 中 기업들…비자 문제는 변수
- 美 체류 늘린 정용진, 트럼프 깜짝 만남 여부 관심↑
- [AI는 지금] 규제 갈림길 선 AI, 진화 속도 빨라졌다
- [1분건강] 폐암 환자 10명 중 4명은 비흡연자
- 과기정통부 "위암 등 12개 국민 질환 AI로 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