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이터널소드' 영웅 '리카' 등 글로벌 업데이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전략 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이하 이터널소드)'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야차 종족의 신규 영웅 '리카'가 등장했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스킬포인트 완화 및 엘비아의 영역 구조 개선 등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5일 진행했다.
연회 종료 후 일주일만에 개선 사항을 반영한 것으로 '어비스원 : 마그누스'를 비롯해 '요루나키아' 등 신규 업데이트도 곧 선보일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전략 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이하 이터널소드)’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야차 종족의 신규 영웅 ‘리카’가 등장했다. 리카는 힐러 타입으로 전술기, ‘여우 신령의 분노’를 활용한다. 해당 스킬은 여우 불을 폭발시켜 근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마법 공격력에 비례해 아군을 회복시킨다.
야차 종족의 소울웨폰 3종이 새로 추가됐다. 야차 도보무사가 사용하는 ‘피의 태도’, ‘야차 치도병’이 사용하는 ‘반격의 치도’, 야차 대궁병이 사용하는 ‘용이 서린 대궁’이 등장한다.
콘텐츠 확장과 함께 유저 편의성도 대폭 개선됐다. 길드레이드, 보스전, 무한대전, 고블린 광산과 월드맵 스테이지 등 대표 콘텐츠들에 새로운 단계가 추가됐다.
길드전에서는 길드원들을 신속하게 배치하는 ‘빠른 배치’ 기능이 추가되어 보다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캐릭터를 초기화 하고 성장 재료를 돌려받을 수 있는 ‘캐릭터 초기화’ 기능이 더해져 효율적인 자원 활용을 지원한다.
◆호요버스, 현대 신촌점서 ‘원신 2022 가을 팝업스토어’ 오픈
호요버스는 서울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원신 2022 가을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원신 2022 가을 팝업스토어는 현대백화점 신촌점 지하 2층 대행사장에서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방문객들은 원신 테마로 꾸며진 환상적인 공간에서 굿즈판매존, 모험가 길드존, 미니게임존, 포토존, 플레이존, 도넛존 등 다양한 이벤트존을 통해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인접한 모험가 길드존에서는 ‘모험가 길드 여정 인증 이벤트’와 ‘모험레벨 인증 이벤트’를 진행, 각청, 소, 호두, 종려가 그려진 포토카드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원신의 상징적인 공간들을 생생하게 구현한 포토존에서 특별한 추억을 사진으로 기념할 수 있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덜렁대는 수녀님과 고서관의 마술사’를 업데이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트리니티 유적에서 발굴된 귀중한 경전을 복원하기 위해 ‘도서부장’인 ‘우이’를 만나러 가는 선생님과 ‘히나타’의 여정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스토리와 관련된 신규 학생 2종을 추가했다. ‘우이’는 ‘도서부’ 소속의 폭발타입 스트라이커 학생이다. ‘EX 스킬’을 사용하면 자신을 제외한 아군 1인의 스킬 코스트를 최대 50% 감소시키며, 공격력을 일정 기간 증가시킨다.
‘시스터후드’ 소속 ‘히나타’는 신비타입 스트라이커 학생으로, 5개의 원형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 비례 대미지를 가하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이와 함께 ‘물질 합성’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원하는 결과물의 레시피를 선택 후 최대 3개까지 동시에 제조할 수 있다.
◆펄어비스, ‘하이델 연회’서 공개한 개선 사항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스킬포인트 완화 및 엘비아의 영역 구조 개선 등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5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달 24일 ‘하이델 연회’서 공개한 개선 사항들이다. 이용자는 보다 적은 스킬포인트로 대부분의 스킬을 강화할 수 있으며 더욱 빠르게 다양한 스킬을 습득해 사용할 수 있다.
연회 종료 후 일주일만에 개선 사항을 반영한 것으로 ‘어비스원 : 마그누스’를 비롯해 ‘요루나키아’ 등 신규 업데이트도 곧 선보일 계획이다.
‘엘비아의 영역’ 서버 구조 개선도 함께 적용했다.
검은사막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의 접근성 완화 및 보상을 상향했다.
검은사막 각 클래스의 밸런스 패치도 적용했다.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도 연다. ‘엘비아의 영역’ 개선에 맞춰 ‘엘비아 전용 무기’를 받을 수 있는 특별 도전과제 이벤트를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안희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게임업계, 앱스토어 가격 인상 최소화 ‘심혈’
- 컴투스, ‘뉴욕 코미콘’ 참가…‘서머너즈워’ IP 영향력 키운다
- 엔씨, ‘아이온’ 클래식/라이브 서버서 ‘도구리’와 콜라보 선
- GGA 섬 생활 시뮬레이션 ‘포레스토피아’ 글로벌 정식 론칭
- 위메이드플레이·위메이드커넥트 지스타 B2B공동관 운영…핵심 역량 소개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