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뉴욕 코미콘' 참가..'서머너즈워' IP 영향력 키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오는 6일부터 미국 뉴욕 재비츠 센터에서 열리는 '뉴욕 코믹콘 2022'(이하 뉴욕 코믹콘)에 참가한다.
뉴욕 코믹콘은 게임과 만화, 영화, 애니메이션 등 글로벌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박람회이자 서브컬처의 메카다.
컴투스는 이번 코믹콘에서 부스를 설치하고 향후 글로벌 시장에 출시 예정인 신규 트랜스 미디어 콘텐츠들을 대형 미디어 월을 통해 알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오는 6일부터 미국 뉴욕 재비츠 센터에서 열리는 ‘뉴욕 코믹콘 2022’(이하 뉴욕 코믹콘)에 참가한다.
뉴욕 코믹콘은 게임과 만화, 영화, 애니메이션 등 글로벌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박람회이자 서브컬처의 메카다.
컴투스는 이번 코믹콘에서 부스를 설치하고 향후 글로벌 시장에 출시 예정인 신규 트랜스 미디어 콘텐츠들을 대형 미디어 월을 통해 알린다.
해당 콘텐츠들은 ‘서머너즈 워’ 세계관 기반의 작품들로 ▲2023년 글로벌 동시 론칭 예정인 웹툰 7종 ▲ 워킹데드 IP로 유명한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와 공동 제작한 코믹스의 시즌2 ▲일본 유명 출판사와 합작 출시 예정인 라이트 노벨 1종 등이다.
‘서머너즈 워’ IP는 게임을 넘어 코믹스·웹툰·라이트 노벨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확장하고 있으며, 이번에 선보이는 작품들은 ‘서머너즈 워’의 영향력에 힘입어 글로벌 문화 콘텐츠를 선도하는 기업들과 계열사인 정글스튜디오 및 케나즈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컴투스 부스에서는 다양한 굿즈 판매와 게임 체험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컴투스홀딩스에서 지난 8월 글로벌 출시한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플레이해볼 수 있는 섹션과 다양한 현장 이벤트들도 준비될 예정이다.
컴투스는 이 밖에도 ‘서머너즈 워’ 인플루언서들이 별도 스트리밍 부스에서 현장의 열기를 온라인 생중계 할 예정이다.
[안희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게임업계, 앱스토어 가격 인상 최소화 ‘심혈’
- 엔씨, ‘아이온’ 클래식/라이브 서버서 ‘도구리’와 콜라보 선
- GGA 섬 생활 시뮬레이션 ‘포레스토피아’ 글로벌 정식 론칭
- 위메이드플레이·위메이드커넥트 지스타 B2B공동관 운영…핵심 역량 소개
- NC문화재단, 창립 10주년 ‘미래세대’‘창의성’ 주제 컨퍼런스 20일 개최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