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T바이크 구역에 주차하면 포인트 팡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지정된 구역에 기기 반납·주차시 포인트를 지급하는 'T 바이크 주차존'을 시범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카카오 T 바이크 서비스 이용시 설정한 목적지 주변에 주차존 설정 여부를 확인한 다음 기기 반납 시 주차존 위치에 주차하고 사진을 촬영해 등록하면 GPS를 이용해 주차존 내 반납 여부를 판단해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지정된 구역에 기기 반납·주차시 포인트를 지급하는 'T 바이크 주차존'을 시범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대상 지역은 성남, 아산, 안산, 위례, 창원, 천안 등 6곳으로 연말까지 3개월 동안 운영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4월 T 바이크 주차존을 프로모션 형태로 운영하며 사용성 검증을 완료했다.
이번 시범 서비스로 주차존 운영 위한 제반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공유경제 인프라 이용 호응도가 높은 성남, 아산, 안산, 위례, 창원, 천안 등 6개 지역에서 시범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적용 지역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카카오 T 바이크 서비스 이용시 설정한 목적지 주변에 주차존 설정 여부를 확인한 다음 기기 반납 시 주차존 위치에 주차하고 사진을 촬영해 등록하면 GPS를 이용해 주차존 내 반납 여부를 판단해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지정된 주차존 내에 기기를 반납한 이용자에게는 카카오 T 앱에서 서비스 이용시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카카오 T 포인트(200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된다.윤선영기자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정폭력 신고까지 한 아내...끝내 대낮 길거리서 남편에게 피살
- 2살 아기 마약 과다복음 사망…그 집 `마약 천국`
- 아들 걷어찬 박수홍 아버지 "자식인데 인사 안해? 그래서 화났다"
- ‘서해 피살’ 형 이래진씨 “文, 자기 입으로 밝혀주겠다 해놓고 입 딱 씻고 도망가”
- 박은정 검사, 한동훈 겨냥 폭탄발언 “이 분은 탁월한 정치인…법조인 맞나”
- 美 "한덕수 권한대행 역할 전적 지지…수주 내 韓美 고위급 대면외교"
- 거부권 행사 韓대행 탄핵 놓고 고민 깊어지는 민주당
- 정부, 2030년 경제안보품목 의존도 50% 이하로 낮춘다… "핵심광물 민·관 공동 투자·탐사 지원 강
- `전기먹는 하마` AI에 빅테크도 `원자력` `신재생` 영끌하는데… 에너지가 정치판 된 한국
- `ABC` 강조한 구광모… "`도전과 변화` DNA로 LG 미래 세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