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국감] 박보균 장관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법제화·e스포츠 진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국정감사에서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법제화와 e스포츠 진흥 계획을 언급했다.
박 장관은 5일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업무현황을 보고하면서 ▲게임산업법 개정을 통한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법제화 ▲게임의 개발단계별(기획-제작-유통-인력양성) 지원 강화 ▲e스포츠 진흥 계획을 거듭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국정감사에서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법제화와 e스포츠 진흥 계획을 언급했다.
박 장관은 5일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업무현황을 보고하면서 ▲게임산업법 개정을 통한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법제화 ▲게임의 개발단계별(기획-제작-유통-인력양성) 지원 강화 ▲e스포츠 진흥 계획을 거듭 밝혔다.
이를 위해 문체부는 현재 발의된 확률형 아이템 규제 관련 법안에 대한 국회 논의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국회에는 확률형 아이템을 정의하고 표시 의무를 부과한 게임산업진흥에관한 전부개정안(이상헌 의원 대표발의)을 비롯해 유정주, 유동수, 하태경, 전용기 의원이 발의한 게임산업법 개정안이 계류돼 있는 상태다.
e스포츠 진흥을 위해서는 오는 2023년까지 e스포츠 대회를 확대 지원하고 e스포츠 전문인력 양성기관을 지정한다는 계획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2 국감] '5G요금·커버리지·망사용료'…과방위 달궜다 [종합]
- [2022 국감] “장관님, 받았습니까?…기억이 없습니다”…'총리실 모범답안지' 논란
- [2022 국감] 5년간 주거취약층 거주 반지하 월세 30.6% 올라
- 1151회 로또 당첨번호 '2·3·9·15·27·29'…보너스 '8'
- 어묵 국물도 따로 돈 받네…"1컵당 100원·포장은 500원"
- "순간 눈을 의심"…왕복 4차선 한복판에 주차된 킥보드
- "'오징어 게임'에 아주 질렸다"…황동혁 감독 美인터뷰서 깜짝 발언
- '尹 멘토' 신평 "대통령 선한 성품…돌아오면 훌륭한 지도자 될 것"
- '내란공범' 현수막 허용한 선관위…'이재명 안돼'는 불허
- 홍준표 "명태균 따위에 놀아나지 않아…윤 측에 붙어 조작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