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모두락(樂)' 장애인 취업 체험교육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항공은 한국장애인고용재단과 함께 중증장애인의 취업과 자립을 돕는 지원고용훈련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오는 12월9일까지 장애인 고용 촉진을 위해 설립된 자회사 '모두락'에서 진행된다.
한편, 제주항공은 지난 2017년 항공업계 최초로 장애인 고용 촉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 '모두락'을 설립하고, 임직원에게 카페, 네일아트, 헬스케어(안마)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월 9일까지 바리스타 체험·직장 내 기본 규칙 등 교육
[더팩트 | 김태환 기자] 제주항공은 한국장애인고용재단과 함께 중증장애인의 취업과 자립을 돕는 지원고용훈련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오는 12월9일까지 장애인 고용 촉진을 위해 설립된 자회사 '모두락'에서 진행된다.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기본 규칙과 생활 관리 지도 △바리스타 교육과 위생 교육 등을 실시해 직업인으로서의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육은 오전과 오후로 나눠 최대 3명이 16일씩 모두 3회에 걸쳐 실시되며, 첫번째 교육은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제주항공은 지난 2017년 항공업계 최초로 장애인 고용 촉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 '모두락'을 설립하고, 임직원에게 카페, 네일아트, 헬스케어(안마)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두락은 사람들이 다정하게 모여있는 모습을 뜻하는 제주 방언 '모드락'과 한자 '즐거울 락(樂)'을 합쳐 '모두 함께 즐기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kimth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사냥개 됐나"… 감사원의 '文 소환', 野 역린 건드렸다
- 일본여행 예약 폭증에 업계 '들썩들썩'(영상)
- [2022 국감] 외통위·국방위, '尹 외교' vs '文 서해 공무원'...극한 대립
- 일양약품, 코로나 치료제 주가 조작 의혹…긴장감 도는 제약업계
- 검찰 "김웅 주장 신빙성" vs 공수처 "재판서 입증할 것"
- '반박→재반박' 대통령실 "'靑으로 돌아가라' 민주당 주장, 비상식적"
- 활력 되찾은 KES 2022, 삼성·LG 혁신 경쟁 '눈길'(영상)
- '13년 롱런' 고원종 DB금융투자 대표, 7연임 시험대 '가시밭길'
- "이 곡이 적격"…슬기, 지난 8년이 보증하는 솔로 출격(종합)
- [원세나의 연예공:감] 기지개 켜는 페스티벌, '기본부터' 잘 살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