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 V6.1 '새로운 모험' 업데이트로 최고 트래픽 경신할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V6.1 '새로운 모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V6.1 '새로운 모험'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 확장팩 '효월의 종언'에서 완결된 '파이널판타지14'의 첫 번째 시나리오 '하이델린-조디아크 편' 이후 새로운 모험의 서막을 알리는 신규 메인 스토리를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V6.1 ‘새로운 모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V6.1 ‘새로운 모험’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 확장팩 ‘효월의 종언’에서 완결된 ‘파이널판타지14’의 첫 번째 시나리오 ‘하이델린-조디아크 편’ 이후 새로운 모험의 서막을 알리는 신규 메인 스토리를 공개했다.
신규 인스턴스 던전 ‘알자달 해저 유적’, 신규 고난이도 토벌전 ‘종극의 결전’이 추가되고 신규 연대기 퀘스트 ‘에오르제아의 신화’와 신규 24인 연합 레이드 ‘찬란한 신역 아글라이아’가 선보인다.
‘파이널판타지14’에 최초로 도입되는 5 대 5 PvP 콘텐츠 ‘크리스탈라인 컨플릭트’를 공개했다. 각각의 전략적인 요소가 가미된 총 3개의 맵에서 ‘에오르제아 도시 군사 동맹’이 소규모 인원으로 펼치는 국지전을 콘셉트로 제작된 모의 전투다.
‘신생 에오르제아’의 주요 퀘스트에 등장하는 던전 및 토벌전에 NPC와 함께 공략 가능 하도록 ‘임무 지원’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슈가르드’의 신규 하우징 구역 ‘지고천 거리’를 선보였으며 신규 감정 표현, 신규 탈 것, 신규 ‘꼬마 친구’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액토즈소프트는 ‘파이널판타지14’ V6.1 ‘새로운 모험’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가맹 PC방에서 1시간 이상 플레이하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PC방 포인트를 주말 동안 두 배로 지급하는 버닝 이벤트를 마련한다.
가맹 PC방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오케스트리온 악보: The Worm’s Tail(Journeys Version)’ 및 꼬마 친구 ‘네이밍웨이’를 지급하는 쿠폰도 마련했다.
이어 신규 이용자는 60레벨 및 첫 번째 확장팩 ‘창천의 이슈가르드’까지 무료로 플레이 가능하다.
우대 서버 혜택에 해당되는 서버에서 시작하면 79레벨까지 경험치 증가 버프와 ‘은빛 초코보 깃털’을 제공한다. 신규 가입 후 7일간 접속만 해도 ‘꿀빵’, ‘전송망 이용권’, ‘군용 전투 설명서’, 레벨 별 장비 세트 등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신규 이용자에게 ‘30일 정액제 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정액제 상품을 구매한 신규 이용자에게는 ‘7일 무료 이용권’ 및 80레벨 점핑 아이템 2종, 80레벨 장신구 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V6.1 ‘새로운 모험’의 신규 콘텐츠를 체험하면 ‘비활성 꽃잎형 클러스터’를 제공한다.
한편 ‘파이널판타지14’는 꾸준한 무료 체험 기회의 확장을 통해 지난 V6.0 ‘효월의 종언’ 업데이트 이후 역대 최고 트래픽을 달성한 바 있다.
[안희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게임업계, 앱스토어 가격 인상 최소화 ‘심혈’
- 컴투스 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24일까지 온라인으로 지원
-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02’ 역대 최대인원 참석…동접 전년 比 170%↑
- 스카이피플, ‘파이브스타즈’ 2세대 버전 출시…사전예약 진행
- 위메이드, KLEVA UX/UI 개편…Defi 생태계 확장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