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취업교육 리딩기업 코리아교육그룹, DX(디지털 전환) 선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 59개 직영 취업 학원을 운영 중인 ㈜코리아교육그룹은 지난 4일 KEG플랫폼추진단 발대식을 통해 전체 오프라인 지점에 대한 실제적인 DX를 선언했다.
코리아교육그룹은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코리아IT아카데미, 올댓뷰티아카데미, 코리아취업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브랜뉴디자인아카데미 등의 대형학원 브랜드로, 전국 지점망을 통한 디자인과 기술교육으로 지금까지 시장 지배력을 확고히 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전국 59개 직영 취업 학원을 운영 중인 ㈜코리아교육그룹은 지난 4일 KEG플랫폼추진단 발대식을 통해 전체 오프라인 지점에 대한 실제적인 DX를 선언했다.
코리아교육그룹이 구축하는 교육플랫폼은 기존 오프라인 학원시스템을 기반으로 에듀테크와 수강생 학습관리 기능을 결합하는 하이브리드(hybrid) 방식이다, 대면교육의 신뢰성과 온라인교육의 편의성 두 장점을 기반으로 수강생에게 교육성취도와 취업서비스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통합 ERP를 전면 재구축함으로써 4차 산업시대, 변화무쌍한 수요와 산업계 변화에 전 임직원이 디지털라이제이션(Digitalization)으로 대응한다는 목표를 분명히 했다.
이날 출범한 KEG플랫폼추진단은 이택용 코리아교육그룹 부회장을 단장으로 선임하고 29명의 내·외부 기획 인력과 개발인력을 조직했다.
내년 하반기부터 플랫폼운영을 목표로 지휘할 이택용 추진단장은 “우리는 지난 16년간, 대한민국 산업계가 요구하는 수준 높은 디자이너와 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진출시켜 왔다. 우리의 DX 목표는 에듀테크 기술의 완성이 아닌, 4차 산업환경이 요구하는 맞춤 기술인력을 배출하고 청년들이 취업으로 개인의 꿈을 실현토록 연결하는 게 바로 산업 네트워크, 에듀테크 혁신이다”라고 말했다.
코리아교육그룹은 교육플랫폼을 통해 클래스 공간과 강의 시간표의 틀을 깨고 클라우드를 통한 수강생 개인 수업 축적으로 개인 맞춤형 성과관리를 실현할 계획이다. 또한, 도제식 기술교육의 한계를 XR(eXtended Reality)클래스 프로그램으로 뛰어넘는다는 최종 개발단계를 수립했다.
프로젝트의 총괄PM 김인희 전무는 “우리는 이미 전국 59개 직영지점에서 매월 3만 명 이상의 수강생이 수업을 들으며 데이터가 축적되고 있다.”고 전제하며 “우리는 가장 현장 중심적인 교육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에듀테크 기술을 검증해 가며 장착하게 될 것이다. 이는 교육업계의 플랫폼 비즈니스의 전형이 될 것이다.”라고 자신감을 피력하였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강릉 미사일 낙탄, 군 7시간만에 발표…밤새 혼란
- 박수홍 父 "흉기가 없어 아쉽다"…조사서 한 말은
- "고등학생에 위협 느끼는 정부", 英정치학자가 본 '윤석열차'
- '선의·동정'을 범행 표적 삼은 살인마 '이영학'[그해 오늘]
- 원희룡 "택시 호출료 인상도 도움 안되면 타다·우버라도 대폭 늘려야"
- 최강희 "고깃집 설거지+가사도우미 하고 지내…시간당 만원"
- “조사 실익 없어”…감사원, 文 서면조사 않기로
- "인분 아파트가 내 이야기라니"…새 아파트 입주민 '충격'
- 친구 엄마 차 운전하다…'무면허' 고등학생, 사망
- 야구에 진심인 '용진이형', SSG 창단 2년 차 우승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