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이슈] 리얼 연애프로 '연반인'들..협찬에 MC에 연예인급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플루언서?' '연반인?' 이제 뭐라고 불러야 할까.
일반인 연애 리얼리티 예능 출연자들이 연예인급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연반인?' 이제 뭐라고 불러야 할까.
일반인 연애 리얼리티 예능 출연자들이 연예인급 인기를 얻고 있다. 이제 단순히 일반인이라고 부르기에는 뭔가 부족하다.
가장 선두주자는 ENA PLAY X SBS PLUS '나는 SOLO' 9기 옥순이다. 협찬은 물론 채널 MC자리까지 꿰찼다. '나는SOLO'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나는 SOLO: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의 스페셜 게스트인줄 알았더니 어느새 데프콘 가영과 함께 고정 MC자리를 꿰찼다.
'을지로 김사랑'이라는 별명을 가진 그는 4만6000여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파워 인플루언서이기도 하다.
9기 옥순과 함께 '나는솔로'에 출연했던 9기 영자도 인기가 상당하다. 평소 자신의 SNS에 골프 라운딩 사진을 자주 올렸던 9기 영자는 오는 24일 방송하는 케이블채널 SBS골프 '고덕호의 9시 티오프'에 출연하며 방송에 진출한다.
방송에서 커플이 됐던 영철과 결별한 후 9기 영식과 커플이 된 그는 1만5000여 팔로워를 확보중이다. 9기 광수와 실제 커플이된 9기 영숙은 별다른 활동 없이 SNS에 열중하면서 옥순보다 많은 5만에 가까운 팔로워를 확보중이다.
'나는 솔로'와 함께 연애 예능의 투톱을 이루고 있는 MBN '돌싱글즈'도 '연반인(연예인+일반인)'의 산실이다. 최근에는 시즌3에 출연했던 전다빈이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는 활발한 SNS 활동으로 진정한 '연반인'으로 거듭났다. 또 "연예계에서 일 할 생각 없으세요?"라는 질문에 "많관부(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라고 답해 본인도 관심이 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필라테스 강사답게 완벽한 몸매와 과감한 노출로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하고 털털한 모습, 딸과 함께 하는 모습 등을 공개하며 관심을 모아 이미 5만 팔로워를 확보했다.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이소라는 눈에 띄는 연애 스토리로 인기를 올렸다. 방송에서는 마지막 선택에서 자신의 상황 때문에 최동환의 선택을 거부하고 폭풍 오열하는 모습을 보여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했다. 하지만 방송 후 다시 만나 연인으로 발전한 사실이 알려지며 폭발적인 환호를 받고 있다. 이후 요가 강사와 프리랜서 모델이라는 직업까지 이어지며 관심도를 높인 상황. 6만 팔로워로 그에 대한 관심을 확인시켜주고 있다.
처음부터 알콩달콩 커플 분위기를 풍겼던 조예영과 한정민 역시 '연반인'대열에 들어섰다고 할 수 있다. 이들의 연애사 일거수일투족이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10기가 방송중인 '나는 솔로'에서도 연반인의 탄생이 예측되는 상황. '한예슬 닮은꼴'이라는 별명이 붙은 옥순은 이미 연예인급 미모로 스타성을 인정받고 있고 10기 현숙 역시 발레강사라는 직업과 함께 눈길을 끌고 있다.
한 연예 관계자는 "최근에는 소속사들에 의해 시스템적으로 발굴된 신인들이 방송가를 대거 장악하고 있지만 이슈를 통해 자연스럽게 등장하는 스타들에 대한 수요도 분명히 존재한다"며 "이런 역할을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에서 하고 있다. 일반인들의 자연스러운 모습과 스타성이 합쳐지면서 스타급으로 인기를 모으는 이들은 계속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과 장모의 수상한 스킨십, 불륜 맞았네..이상민 "저 정도면 악마"
- 박수홍, 父 폭행에 실신.."신변보호 원했는데 무시"
- 유흥업소 직원된 걸그룹 멤버, 출근 인증샷..옷 많이 야하네
- 최강희, 여전한 '동안' 미모. "술·담배 끊고 다 해결된 줄 알았는데 다시 넘어졌다" 고백
- 톱스타 폭로 "감금 당해 알몸 다 보여줬다"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
- 선우은숙 "유영재, 친언니 강제추행 후 내가 알면 안된다고...녹취 듣고…
- 안재욱, 까칠한 호텔 회장 된다...과부된 엄지원과 로맨스('독수리 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