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7 날씨] 내일 출근길 기온 '뚝'…동쪽 중심 비, 강원 산지 올해 첫눈 가능성
2022. 10. 4. 20:04
내일 출근길은 더 서늘해집니다. 내일 서울이 아침에 13도로 오늘보다 4도 가량 낮겠고요, 경북 봉화는 10도 이상 떨어지면서 내일 아침 기온 10도로 쌀쌀하겠습니다.
여기에 추적추적 비도 내립니다. 현재 동풍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비구름이 지나고 있는데요, 대부분 내일 낮이면 그치겠지만,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의 비는 더 길게 이어지겠습니다.
내일까지 예상되는 비의 양입니다. 강원 영동에 20~60, 많은 곳은 80mm 이상이 예상됩니다. 특히 해발 1,500m를 넘어가는 강원 높은 산지에는 올해 첫눈이 내릴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그 밖에 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5에서 서 많게는 40mm가 예상됩니다.
내일 전국이 흐리겠습니다. 서울은 낮 동안 19도에 그치겠고요,
남부지방은 광주와 대구가 22도 부산 23도로 낮 기온 오늘보다 약간 더 낮겠습니다.
현재 대부분 해상으로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물결이 최고 5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영동의 비는 주 후반까지 길게 이어지겠고, 비가 그친 뒤에도 내내 쌀쌀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정예은 기상캐스터) #MBN #날씨 #MBN뉴스7 #비 #가을 #기상캐스터 #첫눈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재용 회장님' 말고 '재용님'이라 부르세요…그 이유는?
- 올해 공공기관 신규채용 6년 만 최소 규모… 2만 2천명+α
- ″러·우크라 군인 사상자 20만 명…사망자는 러가 더 많아″
-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 대박…1분에 17개씩 팔려
- 송중기 측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8월 출산? 확인 불가`(공식입장)
- ″나랑 닮은 사람 골라 죽였다″…독일 20대女, '도플갱어 살인'
- ″이런 크기는 처음″…뉴욕 해변가로 밀려온 11m 혹등고래 사체
- [영상] ″12년형 너무해″ 주장에 숨 막힌 피해자, '무차별폭행' CCTV 원본 공개
- 미스터 선샤인 '유진 초이'…황기환 애국지사 유해, 100년 지나 고국 품에
- 민주당, '김건희 명예훼손' 김의겸 고발에 무고죄로 '맞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