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500억 러시아 전투기 또 공중분해..4억짜리 '스팅어'에 연이은 굴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크라이나군이 되찾은 동부 요충지 리만(Lyman)에서 러시아의 4.5세대 최신형 전폭기가 완파된 채로 발견됐다.
2일 우크라이나 공군사령부는 "러시아 전투기 Su-34 파편이 리만에서 발견됐다"며 "러시아군 손실 규모에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우크라이나 국방부에 따르면 지금까지 우크라군에 의해 파괴된 러시아 전투기는 264대에서 한 대 늘은 265대로 집계됐다.
그러나 개전 이후 Su-34를 비롯한 러시아 공군 전투기들은 우크라이나에서 맥을 못 추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영광 기자 = 우크라이나군이 되찾은 동부 요충지 리만(Lyman)에서 러시아의 4.5세대 최신형 전폭기가 완파된 채로 발견됐다.
2일 우크라이나 공군사령부는 “러시아 전투기 Su-34 파편이 리만에서 발견됐다”며 “러시아군 손실 규모에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우크라이나 국방부에 따르면 지금까지 우크라군에 의해 파괴된 러시아 전투기는 264대에서 한 대 늘은 265대로 집계됐다.
우크라이나 언론은 이번 전쟁에서 격추된 Su-34 전폭기가 최소 16대라고 주장하고 있다.
Su-34는 4.5세대 쌍발엔진 2인승 전천후 전폭기로, 약 8톤의 무장을 실을 수 있고 최대 7000km의 항속 거리를 가지고 있다. 대당 가격은 우리 돈으로 470억~643억 원에 달한다.
그러나 개전 이후 Su-34를 비롯한 러시아 공군 전투기들은 우크라이나에서 맥을 못 추고 있다.
미국산 '스팅어'와 러시아산 'Igla' 등 보병 휴대 대공미사일(MANPADS)들이 우크라이나 방공망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추로 활약하고 있기 때문이다.
‘스팅어 미사일’로 불리는 미국산 FIM-92 Stinger는 러시아군 전투기 조종사들에게 최대의 공포 대상이다. MANPADS의 대명사처럼 불리는 이 스팅어 미사일은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지금까지 1400개가량 보낸 걸로 알려졌다.
우크라이나군이 사용하는 또 다른 MANPADS는 러시아가 만든 9K38 Igla다. 9월 말, 러시아 Su-30 전투기가 격추되는 모습이 선명한 화질로 촬영됐는데, 이때 우크라이나군이 사용한 무기가 바로 Igla 미사일로 추정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뉴스1TV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glorymo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호텔서 바람피우다 걸려 추락한 고향 친구, 조문 가야 할까요?" 갑론을박
- "그녀가 XX를 만졌다"…70대 택시기사, 아이 탔는데 '19금 오디오' 재생
- "1년간 남성 신체만 노렸다"…화장실서 '수백장' 촬영한 30대 사회복지사
- '결혼 11개월 만에 이혼' 김보라, 파격 비키니 자태…탄탄 몸매 [N샷]
- 백혈병 투병 남편 위해 바람피운 아내…"'AB형 남자들과 헌혈 데이트"
- 난각 번호 4번이 '30구에 1만5000원'…"이경실 달걀 비싼 거 아닌가"
- "겨드랑이부터 발가락까지, 헬스장 드라이기로 온몸 말리는 여성…거슬린다"
- "몸에 딱 붙는 옷, 물도 허락 맡고 먹으라는 에어로빅 학원, 꼭 군대 같다"
- "살림 빠듯한데 '취미와 주식 투자'로 빚 진 남편…이혼 되나요?"
- "초고가 50만원 케이크 나왔다"…서울신라호텔, 하루 3개 한정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