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 'KES 2022'서 차별화된 제품 및 서비스 선보여

장병철 기자 2022. 10. 4. 18: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전자전(KES) 2022'에 참가해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한 제품 및 서비스를 대거 공개했다.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약 890㎡(약 270평)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해 '스마트싱스'를 통한 맞춤형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였다.

LG전자는 904㎡(약 273평) 규모로 전시관을 마련하고 혁신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한국전자전(KES) 2022’가 개막한 가운데 관람객들이 행사장 안에 마련된 삼성전자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모델들이 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막한 ‘한국전자전(KES 2022)’ LG전자 부스에서 세계 최대 97인치 올레드 TV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삼성, ‘스마트싱스’ 앞세운 ‘연결성’ 강조

LG, 97인치 올레드 TV 등 혁신 제품 선보여

삼성전자와 LG전자가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전자전(KES) 2022’에 참가해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한 제품 및 서비스를 대거 공개했다.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약 890㎡(약 270평)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해 ‘스마트싱스’를 통한 맞춤형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였다. 특히 삼성전자는 전시 부스를 관람객들이 지난 6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의 다양한 시나리오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꾸몄다. 스마트싱스 일상도감은 삼성전자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외부기기까지, 연결 경험을 실생활 속 시나리오로 보여주는 영상·체험 캠페인이다.

삼성전자는 관람객들이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의 슬로건인 ‘Do the SmartThings!’에 맞춰 자신만의 스마트싱스 활용법을 찾아볼 수 있도록 △일상력 레벨업 △슬기로운 취미생활 △사랑해 지구 △나만의 키친토랑 △가족 평화룸 등 5가지 주제로 체험존을 마련했다.

전시장 중앙에는 삼성전자의 친환경과 지속가능경영의 노력을 보여주는 ‘고잉 투모로우(Going Tomorrow)존’도 조성했다. 해당 존의 중심에는 잉크 사용량을 기존 대비 90% 감축하고 스테이플러를 사용하지 않은 에코패키지로 만든 높이 3.6m의 ‘에코패키지 트리’ 조형물을 설치했다. 또한, 친환경 리모컨, 폐어망 재활용 부품, 재생 플라스틱, 에너지 절감 기술 등 다양한 친환경 노력을 영상을 통해 보여주는 공간도 마련했다.

LG전자는 904㎡(약 273평) 규모로 전시관을 마련하고 혁신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대표적으로 전시관 입구에는 세계 최대인 97인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올레드) TV와 도어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냉장고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내세웠다.

전시관 중앙에는 스마트홈 기반의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LG 씽큐 하우스를 조성했다. 관람객들은 LG 씽큐 앱으로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제어하는 등 편리한 스마트홈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전자는 지난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에서 처음 공개돼 주목받았던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인 ‘플렉스(Flex)’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전시한다. 이 제품은 총 20단계로 화면 곡률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춰 일반 콘텐츠를 시청할 때는 평평한 화면으로 보고, 몰입감이 중요한 게이밍 환경에서는 원하는 만큼 곡률을 조절해 커브드 화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파우더룸, 홈 바 등 다양한 콘셉트의 이색 라이프스타일 공간도 마련했다. 관람객들은 각 공간에서 △LG 프라엘 메디헤어·인텐시브 멀티케어 등 뷰티 제품군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등 의류·신발관리 제품군 △프리미엄 수제맥주 제조기 LG 홈브루 등 다양한 혁신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장병철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