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美 LA에 스타트업 해외진출 돕는 'KU글로벌센터' 열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대가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KU 글로벌 센터(KU Global Center)'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추가로 열었다.
4일 고려대에 따르면 KU 글로벌 센터 LA 개소식이 전날(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교우 기업 'Neo Tex Inc.'에서 개최됐다.
예컨대 이날 개소식에 참여한 고려대 학생창업기업 '스마투스코리아'는 KU 글로벌 센터 LA를 현지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려대가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KU 글로벌 센터(KU Global Center)’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추가로 열었다.
4일 고려대에 따르면 KU 글로벌 센터 LA 개소식이 전날(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교우 기업 ‘Neo Tex Inc.’에서 개최됐다.
개소식에는 정진택 고려대 총장, 장재수 고려대학교 기술지주회사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KU 글로벌 센터 LA는 현지 파트너 발굴, 시장 테스트, 지역 맞춤 마케팅 전략 수립, 현지 투자유치를 위한 거점으로 활용된다. 무엇보다 현지 성공한 교우기업과의 네트워크 연계를 통해 실질적 창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장소가 될 예정이다.
예컨대 이날 개소식에 참여한 고려대 학생창업기업 ‘스마투스코리아’는 KU 글로벌 센터 LA를 현지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스마투스코리아는 고려대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광센서 활용 구강관리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고려대 관계자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 국내 시장 중심으로 경쟁하는 경향이 있는 데다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추진하는 기업도 어떻게 시작해야 좋을지 몰라 막막해 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고려대는 실리콘밸리, 북경에 이어 LA에 KU 글로벌 센터를 개소해 스타트업을 위한 교육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승현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1박 100만원’ 5성급 호텔에서 심리치료, 세금으로 호사 누린 법관들
- 박수홍 측 “부친이 정강이 걷어차며 폭행·폭언”...실신 후 응급실 行
- 의원직 상실위기 최강욱 ‘채널A 기자 명예훼손 혐의’도 오늘 1심 선고
- 우크라, 동부 반격 이어 남부 헤르손서 러 방어선 돌파...러, 서부군 사령관 경질한 듯
- 학생 대상 만화 공모전인데… 尹 대통령 부부 희화화 만화 ‘금상’ 수상·전시
- [속보] 北, 동해쪽으로 탄도미사일 발사…日언론 “열도상공 통과”
- 예비군들 슬리퍼 신고 전장으로…러, 징집병력 관리 부실
- 이스라엘 유적지서 동로마시대 금화 무더기 발굴
- 文 “한반도 평화 포기할 수 없는 꿈…10·4 정신 되살려야”
- 尹 지지율 ‘추락-회복-재추락’…중도 이반 이어 보수까지 이탈 조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