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트리투자자문-한국재무설계, '자문플랫폼' 사업제휴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골든트리투자자문은 한국재무설계와 생애 재무계획 자문플랫폼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김유상 골든트리투자자문 대표는"플랫폼이 구축되면 FA 교육 프로그램, 재무전략, 글로벌 운용사의 상품 포트폴리오 모듈 등을 활용해 FA들의 수수료 베이스 자산관리 비즈니스가 더 쉬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든트리투자자문은 한국재무설계와 생애 재무계획 자문플랫폼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골든트리투자자문은 내년 초까지 고객, 상품 및 계약관리 등 투자권유 대행인(FA)의 자문 비즈니스 전 과정을 관리할 수 있는 'FA전용 자문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한국재무설계의 자문 노하우와 다양한 글로벌 운용사의 제휴상품을 소싱할 수 있는 골든트리 플랫폼과의 시너지를 높여 플랫폼 완성도를 높인다는 복안이다.
지난 2017년 설립된 골든트리투자자문은 FA를 통해 투자자문을 원하는 고객에게 투자전략 포트폴리오를 제공한 후, 고객의 재무관리를 기획하고 자문계약을 체결하는 비즈니스를 주 업무로 하고 있다. 국내 자문업계 최다인 870여명의 등록 FA를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등 국내 6개 대형증권사와 제휴를 맺고 금융상황에 맞는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특히 홍콩 소재 글로벌 핀테크 회사인 프리베(Prive)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블랙록 등 70여개 글로벌 운용사의 검증된 글로벌 상품을 한국에서 독점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김유상 골든트리투자자문 대표는"플랫폼이 구축되면 FA 교육 프로그램, 재무전략, 글로벌 운용사의 상품 포트폴리오 모듈 등을 활용해 FA들의 수수료 베이스 자산관리 비즈니스가 더 쉬워질 것"이라고 말했다.신하연기자 summer@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장관 미행한 유튜버...소속 유튜브 채널 "경찰이 스토커 취급"
- "박수홍, 父로부터 죽이겠다 폭언·폭행 당해" 응급실행…충격 빠져
- 이언주, 삭발사진 올리며 쓴소리 “‘공정과 상식’ 외치며 文정권 비판해 왔지만…”
- 칼 든 검사, 조종석 탄 김건희…尹대통령 풍자 그림 전시 논란
- 조성은 폭탄발언 “검찰은 내가 우습나…9시간 전체 진술 영상 정보공개 청구”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김국방, 북한의 러 파병에 "우크라 단계적 지원…파병 고려 안해"
- 신한울 3·4호기 전력 안전판… 1·2호기 준공 "연 1.5조 효과"
- 한동훈, 쇄신의지 거듭 천명…"해결 않으면 다음은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