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부산콘서트 대비 항공기·열차 등 증편 운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는 오는 15일 부산 아이사드주경기장에서 열리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방탄소년단(BTS) 콘서트'에 대비한 교통 대책을 4일 발표했다.
우선 단체 수송객이 이용하는 대형버스 주차를 위해 월드컵대로와 거제대로 상에 총 300면의 주차 공간을 마련한다.
이병진 행정부시장은 "공연 당일 공연장 주변에 거주하시는 주민들과 상가, 예식장 이용객 등 시민들의 폭넓은 양해와 대중교통 이용을 특별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스1) 박채오 기자 = 부산시는 오는 15일 부산 아이사드주경기장에서 열리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방탄소년단(BTS) 콘서트'에 대비한 교통 대책을 4일 발표했다.
우선 단체 수송객이 이용하는 대형버스 주차를 위해 월드컵대로와 거제대로 상에 총 300면의 주차 공간을 마련한다.
또 승용차를 이용해 부산으로 오는 관람객들은 주요 고속도로 관문에서 승용차를 주차한 후 도시철도와 동해선을 이용해 공연장까지 도착하도록 안내한다.
경부고속도로(수도권, 충청권, 대구, 경북 등)를 이용하는 관람객들은 노포역, 남산역, 구서역, 장전역 공영주차장 등 4곳을 안내한다. 남해고속도로(호남, 서부경남, 창원, 마산 등)를 이용하는 관람객들은 강서체육공원, 강서구청, 대리천‧숙등공원‧덕천3동 공영주차장 등 5곳을 안내한다.
또 동해고속도로(포항, 경주, 울산, 기장 등)를 이용하는 관람객들은 오시리아역 임시주차장, 신해운대역 주차장 등 6곳에 주차 후 도시철도와 동해선을 이용하도록 안내한다.
공연장 주변은 시설주차장과 임시주차장 등 총 5068면의 승용차 주차공간을 확보해 도착순으로 단계별 입차 및 차단을 시행하고, 여유 주차공간 여부는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오는 14~16일에는 열차 이용객을 위해 KTX와 SRT는 각각 상‧하행 2편과 1편씩 증편 운행한다. 동해선도 예비열차 2대를 추가 편성해 대기한다,
국내선 항공은 인천~김해공항 국제선 환승내항기 운영이 9월30일부터 하루 2회씩 운행되고 있다. 부산~일본 여객기 역시 13~15일 이틀동안 3~7회 추가 운행할 예정이다.
시는 또 공연 당일 교통대란을 막기 위해 공연장까지 경우하는 대중교통을 확대한다. 공항버스 307번의 경우 공연장을 경유하도록 노선을 조정하고, 기존 13대에서 6대를 증차한다. 부산도시철도는 1~4호선 모두 50회 증편 운행하고, 부산김해경전철도 24편 증편한다. 또 사직주경기장을 경유하는 시내(마을)버스도 34대를 증차하는 등 행사시간 전후로 대중교통을 집중배차 한다는 방침이다.
공연을 실시간 화상중계하는 '라이브 플레이'가 펼쳐질 부산항 북항과 해운대해수욕장을 경우하는 도시철도 1·2호선은 물론 시내버스도 운행 횟수를 늘린다. 주차장도 북항 819면, 해운대 1383면을 각각 확보해 운영한다.
이 외에도 교통종합대책반을 운영해 관람객들이 교통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또 모바일 앱(부산교통정보)을 활용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공연장 주변의 교통상황을 실시간 제공하기 위한 드론도 띄울 계획이다.
이병진 행정부시장은 "공연 당일 공연장 주변에 거주하시는 주민들과 상가, 예식장 이용객 등 시민들의 폭넓은 양해와 대중교통 이용을 특별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heg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서부지법 난동 53명 얼굴 떴다"…백골단·유튜버 신상 박제 사이트 등장
- 송혜교 "대중목욕탕 간다…알몸 창피, 수건으로 얼굴 가리면 몰라봐"
- "불고기 껌 씹는 느낌", "전골도 맛없다"…공수처 회식한 식당 후기 혹평
- "헌재 앞 여학생, 경찰 연행 뒤 실종" 尹 지지층 '발칵'…알고보니 여장남자
- '선우은숙 친언니 강제추행' 유영재 징역 2년6월 법정구속
- "'할머니집 가면 엄마 힘들어' 8살 딸 한마디에 눈물…설날에 시댁 안 간다"
- 김세레나 "애 둘 유부남에 속아 21세에 결혼…전 재산 주고 이혼"
- 김희정, 아찔한 비키니 자태…글래머 몸매 과시 [N샷]
- 잘못 배달된 짜장면 먹은 청년 "입 닦기 미안"…업주에 1만원 송금 '훈훈'
- 전한길 공무원 제자들 '부정선거' 반박하자 글 차단…"카페에 계엄령 내렸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