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사무엘→조곤, '아티스탁 게임' 파격적인 출발 [TV종합]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입력 2022. 10. 4. 15: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Mnet 예능 ‘아티스탁 게임’이 파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지난 3일 첫 방송된 Mnet ‘아티스탁 게임’ 1회에서는 수준급 실력을 겸비한 플레이어(가수)들이 대거 등장했다.

첫 방송은 ‘아티스탁 게임’의 플레이어 48인 공개되는 첫 번째 미션 플레이어 셀렉트로 시작됐다. 유저대표단의 평가로 10코인부터 12000코인까지 거래 시작가가 결정되는 첫 회에서는 최저 1500코인부터 11500코인까지 다양한 주식 가격이 책정됐다.

가장 먼저 무대에 오른 플레이어는 R&B 씬에서 이미 핫한 뮤지션인 이바다. "미디어에 노출된 적이 별로 없어서 지원하게 됐다"고 밝힌 이바다는 첫 순서의 긴장감을 떨치고 여유 있는 무대매너와 개성 만점 목소리로 유저대표단을 사로잡았다. 양요섭 "잘하면 행복배당금을 줄 수 있는 분이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평했고, 거래 시작가 6,000코인을 받았다.

이어서 무대에 오른 지진석은 호감형 매력과 미성과 탁성이 섞인 완벽한 고음으로 반전 매력을 선보였고, 12만 구독자를 가진 유튜브 스타 별은은 깨끗하고 청량한 보이스로 무대를 완성했다. 두 사람은 각각 거래 시작가 8,000코인과 6,500코인을 받았다.

국내 네오 소울 장르의 독보적인 강자인 아티스트 서사무엘이 플레이어로 등장하자 장내가 술렁였다. "자신의 가치를 자기가 키워나간다는 키워드 자체가 마음에 들었다"며 출연 계기를 전한 서사무엘은 첫 소절부터 감미롭고 매력적인 목소리와 탁월한 무대매너로 모두를 사로잡았다. 유저 대표단의 칭찬 속에 거래 시작가 10,500코인을 받았다.

아이돌 출신 두 명의 무대가 이어졌다. 러블리즈 메인보컬 출신이자 솔로가수, 뮤지컬 배우로 활약 중인 케이는 풍부한 표현력과 깊어진 감성으로 무대를 장악하며 거래 시작가 8,000코인을 받았다. 위키미키의 메인보컬 지수연은 안정적인 음정으로 무대를 이어가던 중 고음부분에서 음정이 흔들리며 불안한 모습으로 아쉬움을 남겼다. 거래 시작가 1,500코인으로 최저가를 기록했다.

또 밴드 9001(NINETY O ONE)에서 보컬과 기타를 맡고 있는 조곤. 트렌디한 외모와 넘치는 에너지로 흥겨움을 더한 조곤의 무대에 유저대표단들은 자리에서 일어나 함께 즐기며 환호했다. 양요섭과 넉살은 "강력한 우승후보"라고 평했고, 거래 시작가 11,000코인을 받았다.

무대에 오른 임형빈은 잘생긴 외모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기타콩쿠르에서 우승을 이어간 기타신동으로 수준급 기타 실력과 매력적인 목소리로 무대를 꽉 채웠다. 임형빈의 무대가 마무리되자 환호와 박수가 끊이지 않았다. 양요섭 "무기가 정말 많다, 어떤 악기를 들고 나와도 수준급의 무대를 보여줄 것 같다"고 평했고, 거래 시작가 11,500코인으로 최고가를 기록했다.

비주얼 3인방의 무대. 7uly 7even, 호진의 무대에 이어 만화 속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비주얼의 김형표가 무대에 올랐다. 신디사이저로 강렬하게 무대를 시작한 김형표는 미성에 청량미를 더한 치명적인 매력을 선보였다. 에피톤 프로젝트 "분위기나 색채가 너무 멋있고, 앞으로도 더 듣고 싶은 음악이다"라고 평했고, 거래 시작가 8,000코인을 획득했다.

뮤지컬 배우로 활동 중인 권익환은 울림 있는 목소리와 판소리를 연상시키는 창법으로 듀엣같은무대를 선보이며 모두를 숨죽이게 만들었다. 힘든 상황에서 어렵게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권익환의 이야기에 이상엽은 눈시울을 붉히기도. "너무 잘했다"는 유저평가단의 극찬이 이어진 가운데 거래 시작가 10,500코인을 획득했다.

이날 방송에는 ‘아티스탁 게임’의 프로그램 진행 방식이 구체적으로 공개됐다. 유저들의 주식 거래량과 라이브 방송의 하트수를 통해 매겨진 주가가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우승자가 되는 규칙이다. 때문에 기존의 투표보다 시청자의 적극적인 참여가 순위를 판가름 짓는데 더욱 큰 역할을 한다. 유저들은 자신이 투자한 플레이어의 주가 변동을 눈으로 확인하며 게임에 참여하는 것 같은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1회에서 미처 공개되지 않은 플레이어들의 더 치열한 무대는 다음 주 월요일 밤 9시 20분 공개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