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 업체 에코백스, 인공지능 장착한 '디봇 T10 옴니' 출시

이승훈 입력 2022. 10. 4. 14:4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코백스, 8가지 기능을 하나로 담았다
신제품 로봇청소기 디봇 T10 옴니 출시
글로벌 로봇 가전 기업 에코백스(ECOVACS)는 오는 10일 인공지능(AI) 기반 사물인식과 장애물 회피 기술 등을 갖추고, 8가지 기능을 하나의 스테이션에 담은 로봇청소기 신제품 '디봇 T10 옴니(DEEBOT T10 OMNI)'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디봇 T10 옴니는 AI 기반 사물 인식과 회피 기술인 'AIVI 3.0' 기능을 통해 복잡한 실내에서도 작은 장애물까지 정확하게 감지하고 충돌 없이 피해 보이지 않는 곳까지 꼼꼼하게 청소를 완료한다. 또 5000Pa의 강력한 흡입력으로 머리카락과 먼지는 물론 부피감과 무게감이 있는 알갱이, 카펫 위 반려동물의 털까지 효과적으로 흡입한다. 물걸레 청소 기능은 수직 압력 회전 방식의 'OZMO Turbo 2.0' 기술을 적용해 두 장의 물걸레가 분당 최대 180회 이상 고속 회전해 얼룩과 기름기까지 깨끗하게 닦아낸다.

디봇 T10 옴니에는 '8-in-1' 옴니 스테이션이 장착됐다. 여기에는 최대 60일분 먼지 보관, 28kPa 흡입력의 자동 먼지통 비움, 3ℓ 밀폐 보관 먼지 봉투, 4ℓ 대용량의 급수·오수 탱크, 자동 물걸레 세탁, 물걸레 자동 열풍 건조, 먼지 샐 틈 없는 완벽한 밀폐 디자인, 어린이보호용 잠금장치 기능 등이 적용됐다. 열풍 건조 기능의 경우 물걸레 자동 세탁 후 섭씨 40도의 열풍으로 걸레를 빠르게 건조시켜, 자연 건조 시 발생할 수 있는 냄새나 세균, 박테리아 번식을 예방한다.

디봇 T10 옴니에는 AI 음성 지원 기술 '이코(YIKO)'가 내장돼 음성 명령은 물론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 이코(YIKO)를 통해 공간 맵핑과 청소 구역 지정, 물걸레 세척과 건조, 먼지통 비움 등 청소 시작부터 청소 후 정리까지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음성 명령 외에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원격 조정도 가능하다.

에코백스는 출시를 앞두고 오는 9일까지 디봇 T10 옴니의 사전예약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별 할인 혜택과 함께 구매 후 포토 리뷰 인증 시 약 6개월동안 사용할 수 있는 물걸레 패드 4매와 더스트백 3매를 추가로 증정한다. 제품 출시일인 10일에는 오후 2시부터 롯데홈쇼핑 방송을 통해 제휴 카드 청구 할인, 일시불·앱결제 할인, 무이자 할부,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승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