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키우는 미래 광명'.. 박승원 시장, 민선8기 새 비전 발표

입력 2022. 10. 4. 14: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민선8기 미래 비전을 준비하여, 10월 4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박승원 시장이 직접 1200여 명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민선8기 도시 비전을 제시했다.

이날 열린 10월 월례회의에서 박승원 시장은 '함께 키우는 미래, 광명'이라는 주제로 광명의 미래 비전을 선포하고 민선8기 12대 핵심과제를 발표했다.

민선8기의 새로운 시정철학 '혁신, 성장, 상생'을 중심으로 미래지향점을 갖고 전 공직자와 함께 광명의 미래 100년을 준비하자고 약속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명)=박정규 기자]광명시(시장 박승원)는 민선8기 미래 비전을 준비하여, 10월 4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박승원 시장이 직접 1200여 명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민선8기 도시 비전을 제시했다.

이날 열린 10월 월례회의에서 박승원 시장은 ‘함께 키우는 미래, 광명’이라는 주제로 광명의 미래 비전을 선포하고 민선8기 12대 핵심과제를 발표했다.

민선8기의 새로운 시정철학 ‘혁신, 성장, 상생’을 중심으로 미래지향점을 갖고 전 공직자와 함께 광명의 미래 100년을 준비하자고 약속했다.

박승원 시장은 “혁신의 대상은 ‘사람’이 아니라, ‘잘못된 관행과 악습’으로 그동안 잘못된 ‘시스템과 조직문화’의 관행을 바로잡기 위해 ‘혁신’하는 것에서 시작하겠다”고 했다.

이어 “시민의 대리자인 지방정부의 혁신을 통해 새로운 사회질서에 대응하고, 창의적인 행정체재와 정책서비스를 구현하여 미래발전의 초석을 마련, 시민의 신뢰를 높여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또한, “올바른 ‘성장’을 통해 누구나 차별없이, 행복한 일생을 누릴 수 있는 지속가능한 광명의 미래를 준비하고, ‘상생’을 통해 건강한 공동체를 회복, 다양한 공론장에서 시민이 주체가 되어 ‘권한’과 ‘책임’이 조화롭고 호혜적으로 실천될 수 있도록 시민 자치시대를 개척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 협력하여 오늘의 행복과 내일의 희망을 만들어가자”며 “1,200여 명의 공직자에게 함께 미래를 준비하자”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