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브라이트 패턴, 아태지역 클라우드 컨택센터 '맞손'

박진영 2022. 10. 4. 11: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김유원)가 글로벌 컨택센터 솔루션 기업 '브라이트 패턴'과 아태지역 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클라우드 컨택센터 사업 확장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고 4일 발표했다.

마이클 맥클로스키 브라이트 패턴 CEO는 "네이버클라우드의 혁신과 최첨단 기술은 글로벌 수준이라고 평가하며, 브라이트 패턴의 솔루션을 업계 최고의 포트폴리오에 포함시켜 비즈니스를 함께 성장시킬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양사는 아태지역의 선도적인 기업에 차세대 컨택센터 기술을 접목해 사용하기 쉬우면서도 강력한 솔루션으로 고객경험을 개선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CC 솔루션', 네이버클라우드 글로벌 리전 기반으로 적극 확산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김유원)가 글로벌 컨택센터 솔루션 기업 '브라이트 패턴'과 아태지역 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클라우드 컨택센터 사업 확장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고 4일 발표했다.

(왼쪽부터) 박원기 네이버클라우드 대표와 마이클 맥클로스키(Michael McCloskey) 브라이트 패턴 CEO [사진=네이버클라우드]

브라이트 패턴은 옴니채널 클라우드 컨택센터 소프트웨어의 혁신적인 제공 업체로, 수많은 고객 리뷰 사이트와 업계 분석가로부터 최고의 컨택센터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글로벌 최대 B2B 소프트웨어 평가 사이트인 G2에서 올 가을 기준, 하이 퍼포머(High performer)를 차지하기도 했다. 네이버클라우드와는 2019년부터 협업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을 제공해오고 있다.

지난 2020년에는 네이버 고객센터에 클라우드 컨택센터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바 있으며, 올해 초에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형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하며 직접 운영 및 관리하는 방식으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그간 SK증권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사 및 공공기관에 컨택센터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제공해온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한국을 넘어 아태지역 내 클라우드 컨택센터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AI 기술력과 브라이트 패턴의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을 결합한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솔루션’을 선보인다.

동시에 일본, 싱가포르, 홍콩, 대만 등 네이버클라우드의 글로벌 리전 10곳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협업에 나선다.

AICC 솔루션은 강력한 한국어 처리 엔진을 갖춘 네이버클라우드 음성봇(AiCall), 챗봇(Chatbot), 음성합성(Voice), 음성인식(Speech) 등 AI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으며, 상담 내용 분석에 활용하는 텍스트 분석(TA)와 보이는 ARS 등 네이버클라우드의 마켓플레이스 내에 입점된 서드파티(3rd Party) 상품도 결합해 이용 가능하다.

특히, 네이버클라우드 AI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등 상품별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해 아태지역 내에서 서비스를 폭넓게 제공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글로벌 리전을 활용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SaaS 형태로 즉시 적용할 수 있다.

박원기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네이버클라우드의 검증된 AI 기술력과 브라이트 패턴의 축적된 노하우를 결합해 이번 AICC 솔루션을 선보이게 되어 뜻깊다"며 "아태지역 내 AICC 솔루션 확장 및 글로벌 고객사 확보를 위해 지속해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이클 맥클로스키 브라이트 패턴 CEO는 "네이버클라우드의 혁신과 최첨단 기술은 글로벌 수준이라고 평가하며, 브라이트 패턴의 솔루션을 업계 최고의 포트폴리오에 포함시켜 비즈니스를 함께 성장시킬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양사는 아태지역의 선도적인 기업에 차세대 컨택센터 기술을 접목해 사용하기 쉬우면서도 강력한 솔루션으로 고객경험을 개선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