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KT, 동명부대 27진을 위한 선물 증정

2022. 10. 4. 09: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국방부는 KT와 협업하여 올해 9월 5일부로 레바논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동명부대 27진 장병 가족들에게 '인공지능 음향기기' 20대를 선물하였습니다.

ㅇ KT의 인공지능 음향기기는 녹음된 파병 장병의 목소리에 KT의 인공지능 음성합성 기술을 적용하여, 장병의 목소리로 동화책을 자동으로 낭독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실제 장병 가족에게 제공한 인공지능 음향기기는 동화책 낭독 기능만 지원합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국방부는 KT와 협업하여 올해 9월 5일부로 레바논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동명부대 27진 장병 가족들에게 ‘인공지능 음향기기’ 20대를 선물하였습니다.

ㅇ KT의 인공지능 음향기기는 녹음된 파병 장병의 목소리에 KT의 인공지능 음성합성 기술을 적용하여, 장병의 목소리로 동화책을 자동으로 낭독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동명부대는 2007년부터 레바논 평화유지를 위한 작전 활동을 수행 중이며,

27진은 올해 9월부터 8개월간 현지에서 임무를 수행할 예정임.

□ 국방부는 해외파병 장병 자녀들이 느끼는 가족의 빈자리를 조금이나마 채워주기 위해 이번 사업을 기획하였습니다.

ㅇ 동명부대 27진 인원 중 미취학 자녀가 있는 장병들의 사연을 신청받았고, 그중 20명의 장병을 선정하여 선물을 전달하였습니다.

ㅇ 이들 중에는 다섯 번째로 파병을 나가는 장병, 군인 부부로 평소에도 자녀와 장기간 떨어져 지내야 하는 장병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 아울러, 국방부는 이번 사업 내용을 담은 영상광고도 함께 제작하였습니다.

ㅇ 영상광고에는 실제 파병 장병과 그 가족들이 직접 출연하였습니다. 광고는 자녀들 곁에 있어 주지 못하는 파병 장병의 미안한 마음과 걱정을 보여주고, 인공지능 음향기기로 자녀들과 다양한 방법으로 의사소통함으로써 파병 장병의 걱정이 해소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실제 장병 가족에게 제공한 인공지능 음향기기는 동화책 낭독 기능만 지원합니다.

ㅇ 영상광고는 9월 29일부터 국방부 누리 소통망을 통해 게시되고 있습니다.

* 영상광고명: ‘동명부대 27진을 위한 깜짝 선물[국방부 x KT] | 대한민국 국방부’

https://youtu.be/rlizCSkZ3hE

□ 국방부는 이번 사업과 영상광고 제작이 해외파병 장병과 그 가족들의 애환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동시에 세계평화에 기여하는 우리 군의 노력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끝>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