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 중기부 장관, 대마 규제 개선 발언에 관련주 '주목'

SBSBiz 2022. 10. 4. 08:4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와이드 이슈& '기업이슈' - 장연재

◇ 도시가스 관련주

10월부터 도시가스 요금이 인상된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다음 달 1일부터 민수용(주택용·일반용) 도시가스 요금을 메가줄(MJ) 당 2.7원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요금 인상에 따라 주택용 요금은 MJ당 16.99원에서 19.69원으로, 일반용(영업용1) 요금은 19.32원으로 각각 조정됩니다. 

이에 따라 서울시 기준으로 가구당 연중 평균 가스요금은 월 3만 3천980원에서 3만 9천380원으로 월 5천400원 오릅니다.

◇ 게임 관련주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인 퍼블릭인베스트먼트펀드(PIF) 산하 사비게임스그룹이 게임 산업에 54조 원을 투자한다는 소식에 게임 관련 종목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사비 측은 국내외 프로그램과 인프라를 포함해 전자 게임 산업과 e-스포츠에 장기 투자하겠다는 전략인데요.

약 26조 원은 게임사 소수 지분을 인수하는 데 투입하고 19조 원은 선도적인 게임 퍼블리셔(배급사)를 인수해 전략적 파트너가 되는 데 활용한다는 방침입니다. 

◇ 마리화나 관련주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대마 규제 개선 발언으로 관련주가 주목받았습니다. 

이 장관은 국내 유일의 헴프 재배단지와 제조시설을 방문해 재배단지와 제조 시설을 점검하고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 장관은 이 자리에서 헴프 특구에서 생산된 CBD 원료의약품의 경우, GMP 시설에서 생산하지 않아도 해외 수출 대상 국가의 요구 조건만 충족하면 수출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며 헴프 특구 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제약 바이오 관련주

제약 바이오 관련 업종에서는 셀트리온 3형제의 강세가 눈에 띄었습니다. 

셀트리온의 바이오시밀러 품목 허가 소식 등이 주가를 끌어올리는 것으로 풀이됐는데요.

최근 셀트리온은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으로부터 바이오시밀러 항암제 ‘베그젤마’(개발명 CT-P16)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