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호의 마지막 가을야구가 무산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 자이언츠가 5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하면서 이대호(40)도 빈손으로 떠나게 됐다.
이날 패배로 롯데는 올 시즌 63승74패2무를 기록, 5위 기아(KIA) 타이거즈와 4경기 차가 되면서 남은 2경기 결과와 관계없이 가을야구 경우의 수가 사라졌다.
2017년 정규시즌 3위 이후 5년 연속 가을야구 탈락이다.
이대호는 이날도 5회 좌월 투런 홈런을 쏘는 등 1득점 3타점 2볼넷으로 분투하며 은퇴 시즌 100타점 기록까지 썼으나 가을야구의 꿈을 이루지 못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가 5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하면서 이대호(40)도 빈손으로 떠나게 됐다.
롯데는 3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2022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 안방 경기에서 3-9로 졌다. 이날 패배로 롯데는 올 시즌 63승74패2무를 기록, 5위 기아(KIA) 타이거즈와 4경기 차가 되면서 남은 2경기 결과와 관계없이 가을야구 경우의 수가 사라졌다. 2017년 정규시즌 3위 이후 5년 연속 가을야구 탈락이다.
롯데는 이날 선발 투수 나균안이 8피안타 4실점 4자책점 3사사구 4삼진 1피홈런을 기록하면서 5회를 채우지 못하고 강판당했다. 나균안은 2회 두산 허경민에게 좌월 솔로포를 얻어맞으며 흔들렸고 3회 연속 안타로 2점을 더 내줬다. 이후 6회초 수비 실책이 불씨가 돼 두산 페르난데스의 적시 2루타에 3-5까지 뒤졌고, 9회초 마운드에 올라온 이강준이 볼넷 2개와 3점 홈런으로 4점을 헌납했다.
이로써 이대호는 프로 생활 잔여 경기는 2경기가 됐다. 이대호는 이날도 5회 좌월 투런 홈런을 쏘는 등 1득점 3타점 2볼넷으로 분투하며 은퇴 시즌 100타점 기록까지 썼으나 가을야구의 꿈을 이루지 못했다. 은퇴 시즌에 100타점을 올린 선수는 이대호가 처음이다. 이 밖에도 이대호는 타율 4위(0.335) 안타 3위(178개) 홈런 공동 5위(23개)에 올라 있다.
롯데는 5일 엔씨(NC) 다이노스, 8일 엘지(LG) 트윈스와 올 시즌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박강수 기자 turner@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대통령 지지층마저 등 돌려”…“자막 조작”에 여론은 싸늘
- 국힘이 고발장 ‘날리면’ MBC 명예훼손 처벌? 법조계 ‘글쎄…’
- “칼끝을 전임 대통령에게 겨눔”…민주당이 전면전 예고했다
- ‘다섯달 만에 궁지’ 윤석열 정부, 감사원 내세워 정국 돌파하나
- 노벨생리의학상 스웨덴 스반테 페보…게놈으로 ‘인류 진화’ 비밀 해독
- “살인하지 않으려 극단선택” 러시아 청년 ‘워키’의 병역거부
- [단독] 국방부 35억원 ‘낙찰차액’ 사용…“대통령실 이전 비용 꼼수”
- “응, 옮길 거야” 김건희 여사와 윤 대통령, 청와대 들어가시길
- [단독] ‘내돈안산’ 리뷰 조작단…“보름이면 플랫폼 상품랭킹 상위권”
- [단독] 육군 성매매 10년새 최대…거리두기 완화된 올해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