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라닭치킨·교촌치킨 등, 외식 먹거리 이색 테마 담은 신메뉴 인기

강동완 기자 2022. 10. 3. 20: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외식 브랜드에서 각종 테마를 적용한 신메뉴를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최신 트렌드와 고객 니즈에 민감한 외식 브랜드에서 음식 테마를 활용해 고객에게 스토리텔링 하는 것은 신메뉴를 효과적으로 각인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브랜드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외식 브랜드에서 각종 테마를 적용한 신메뉴를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최신 트렌드와 고객 니즈에 민감한 외식 브랜드에서 음식 테마를 활용해 고객에게 스토리텔링 하는 것은 신메뉴를 효과적으로 각인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브랜드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2일 출시한 신제품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피자'에 카우보이들이 즐겨 먹던 방식(시즈닝 된 소고기를 센 불에서 빠르게 그릴링)으로 요리한 스테이크를 토핑으로 올렸다. 홈 스테이크 트렌드로 스테이크 메뉴가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가까워진 만큼 미국 정통 스테이크의 풍미를 피자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도미노피자는 TVCF에 카우보이의 활동미와 야성적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는 배경음악과 영상을 연출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여기에 광고 모델인 준호와 혜리는 챙이 큰 모자와 가죽 부츠 등 웨스턴룩을 착용해 신메뉴 이미지를 한층 생생하게 전달한다.

1988년 압구정 1호점을 시작으로 국내에 처음 진출한 맥도날드는 1988년도의 풍미를 그대로 재현한 '88 서울 비-프 버거'를 지난달 선보였다. 이 메뉴는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과 협업해 선보인 제품으로, 영화의 시간적 배경이 되는 1988년 서울을 테마로 설정해 1980년대 한국의 감성과 향수를 재현했다.

'88 서울 비-프 버거'는 추억의 '사라다 빵'을 연상케 하는 에그 양배추 샐러드와 크로켓 번을 조합한 것이 특징으로, 빵가루가 뿌려진 바삭한 식감의 크로켓 번과, 부드럽고 고소한 에그 양배추 샐러드, 순 쇠고기 패티 등 여러 토핑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은 대표적인 동양의 향신료를 더한 신메뉴 '블랙시크릿'을 지난 7월 출시했다. '블랙시크릿'은 교촌의 비법 간장 소스에 동양의 대표 향신료인 팔각, 계피, 회향, 정향, 산초 등 5가지 맛과 향을 내는 향신료를 넣어 동양의 맛을 극대화했다. 또, 청양고추와 대파, 마늘 등을 함께 볶아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8년 숙성시킨 산초와 흑임자를 더해 새콤함을 더했다.

'블랙시크릿'은 메뉴명처럼 검은색의 소스를 입혀 호기심을 자극하며, 산초가루 토핑을 함께 제공해 치킨에 뿌리거나 찍어 먹을 수 있도록 재미를 더했다.

오븐-후라이드 전문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푸라닭치킨이 '치킨 텐더 4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 치킨 텐더는 100% 국내산 닭 가슴살에 푸라닭만의 오븐-후라이드 조리법과 특제 쌀 파우더가 더해져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 가득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푸라닭 치킨의 인기 메뉴 소스와 토핑을 부드러운 닭가슴살에 접목시켜 기존 메뉴와는 또 다른 맛과 풍미를 선사한다. 오리지널 버전인 ▲텐더 후레이크를 비롯해 ▲텐더 고추마요 ▲텐더 콘소메이징 ▲텐더 파불로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업계 관계자는 "정기적으로 신메뉴를 출시하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최근 이색 테마를 더한 신제품을 선보여 재미를 더하고 있다"며 "이색 테마를 더한 신메뉴는 기존에 볼 수 있었던 시즌 메뉴와 더불어 새로움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게 다가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열애설 하루 만에 결별?… 박민영 측 "금전 제공 없었다"
"시속 60㎞"… 신도림역 전동킥보드 뺑소니범 체포
"탈모 아냐"… 돈스파이크, 머리 일부러 밀고 다녔다?
"골프채에 얼굴 퍽"… 최보민, 안면 골절 '충격'
"거지같은 나라"… '봉태규♥'하시시박, 분노 왜?
강화도 갯벌 시신… 가양역 실종 20대男으로 확인
코드 쿤스트, 직접 입 열었다… 무슨 논란 있었길래?
자기들끼리 '쾅쾅'… 보험금 6.6억 타낸 일당 89명 검거
"17억 갚아줬는데 이혼이지"… 김구라, 거침없는 폭로
"어제도 술 마셔"… 도경완♥장윤정, ○○루머에 발끈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