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호가 쏘아 올린 투런 불꽃.. 은퇴 시즌 100타점 달성 '국민 타자' 등극

김노향 기자 2022. 10. 3. 16: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40)가 100타점을 달성한 채 은퇴 시즌을 마무리할 수 있게 됐다.

이대호는 3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 도중 1-4로 끌려가던 5회 말 1사 1루 2볼 1스트라이크 상황에 타석에 올라 두산 최승용의 133㎞ 슬라이더를 때려 좌월 투런포를 쏘아올렸다.

'국민 타자' 이승엽이 2017년 은퇴 시즌에 해내지 못한 100타점 기록을 해낸 이대호는 화려한 마지막을 장식할 수 있게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 /사진=뉴스1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40)가 100타점을 달성한 채 은퇴 시즌을 마무리할 수 있게 됐다.

이대호는 3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 도중 1-4로 끌려가던 5회 말 1사 1루 2볼 1스트라이크 상황에 타석에 올라 두산 최승용의 133㎞ 슬라이더를 때려 좌월 투런포를 쏘아올렸다. 이로써 이대호는 시즌 23호 홈런을 기록했다.

이날 경기 전까지 97타점을 기록하던 이대호는 앞서 3회 말 1사 1, 3루에서 투수 땅볼로 타점을 추가했다. 여기에 투런포를 더해 3타점을 적립하면서 개인 통산 7번째 100타점 시즌을 완성했다.

'국민 타자' 이승엽이 2017년 은퇴 시즌에 해내지 못한 100타점 기록을 해낸 이대호는 화려한 마지막을 장식할 수 있게 됐다. 이승엽은 2017년 은퇴 시즌 24홈런 87타점을 기록한 바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올시즌 첫 맨체스터 더비… '괴물' 홀란드, 맨유 상승세 꺾나
DRX vs MAD… 서로를 밟아야 본선 직행 보인다
오타니, '3000만 달러' 입이 떡 벌어지는 연봉계약… MLB 신기록
송지효, 커플룩 입고 진한 애정샷… "내가 그렇게 귀여운가"
임영웅 '다시 만날 수 있을까' 800만뷰… 차원이 다른 '고품격 발라드'
주진모♥민혜연, 미세먼지 있어도 '한강뷰 테라스' 고기 꿀맛~
장윤정, 정호영 반전 댄스에 "콘서트 오프닝 무대 서면 어떨까"
한채아, 차범근 축구교실 중단에 아쉬움 "행복하고 감사해"
故 최진실 14주기, 최환희 묘소 방문… '교통사고' 최준희 빠져
김수지, 마지막에 웃었다… 하나금융 챔피언십 '한 타 차' 우승

김노향 기자 merry@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