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처, '제대군인 주간' 맞아 온라인 취업박람회 등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보훈처가 4~7일 나흘 간 '2022년 제대군인 주간'을 맞아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한 제대군인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3일 보훈처에 따르면 '제대군인 주간'은 지난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11번째다.
아울러 이번 제대군인 주간 기간 동안 중·장기복무 제대군인들의 사회복귀를 돕는 '제대군인 온라인 구인·구직 만남의 날(두-드림 데이)' 행사도 개최한다고 보훈처가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노민호 기자 = 국가보훈처가 4~7일 나흘 간 '2022년 제대군인 주간'을 맞아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한 제대군인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3일 보훈처에 따르면 '제대군인 주간'은 지난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11번째다.
특히 올해 제대군인 주간은 작년 6월 '제대군인지원에 관한 법률'(제대군인법) 개정을 통해 제대군인 주간의 법률적 근거를 마련한 뒤 처음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올해 행사의 표어는 '리;스펙 제대군인'이다. 여기엔 제대군인에 대한 존경을 뜻하는 '리스펙'(respect)과 사회복귀를 위한 준비를 뜻하는 '스펙 재설계'란 2개 의미를 담았다는 게 보훈처의 설명이다.
제대군인 주간 기념식은 4일 오후 2시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다목적홀에서 열리며, 박민식 보훈처장과 신상태 재향군인회장, 제대군인,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한다.
이어 오는 5일엔 '제대군인 정책발전 세미나'와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현판식'이 열릴 예정이다. 박 처장은 올해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업체 가운데 경기도 성남 소재 LIG넥스원을 직접 방문, 현판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제대군인 주간 기간 동안 중·장기복무 제대군인들의 사회복귀를 돕는 '제대군인 온라인 구인·구직 만남의 날(두-드림 데이)' 행사도 개최한다고 보훈처가 전했다.
이 행사는 전국 10개 제대군인센터에서 진행해왔던 소규모 구인·구직행사를 통합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것으로서 10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기업채용관이 마련된다.
보훈처는 또 10개 기업의 채용설명회, 창업 및 해외 취업 특강과 함께 취업상담관을 통한 취·창업 정보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제대군인은 제대군인지원센터 웹사이트 내 '2022년 제대군인 온라인 구인·구직 만남의 날'에 접속하면 관련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ntig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차은경 판사, 尹에 '비상입법기구 뭐냐' 질문…'미쳤소?' 의미" 박범계 해석
- "결근 하면 회사 잘려, 관심 좀"…체포된 尹 지지자 호소에 반응은?
- 금나나, 26세 연상 레저 재벌과 결혼 후 TV 깜짝 등장…미모 여전
- '수인번호 10번' 윤석열 대통령, 3.7평 수용동 독방서 지내
- "반나체 여성 있는 술집으로 안내하더니"…그리스서 만난 친절한 노인의 반전
- 김송 "♥강원래에 홀려 숭배…콩깍지 벗겨지고 지옥, 이혼 원했다"
- '한국사 1타강사' 전한길 "비상계엄과 탄핵, 원흉은 선관위" 논란
- '유튜버 데뷔' 노주현 800평 전원주택 공개…"대형 아파트 한 채 값"
- "희대의 역적, 한국서 죄인으로 살길"…尹 지지자들, 차은경 판사에게 막말
- "이게 민주화" "판사 어딨어!" 폭동 생중계 극우 유튜버…방송에 이름 박제